본문 바로가기
정보이야기/티스토리 & 유튜브

[유튜브] 키노트를 이용한 아이폰/아이패드로 ‘유튜브 워터마크(구독버튼)’ 만들기 / 유튜브 워터마크 적용하는 방법

by 뮹e 2020. 1. 27.
반응형

안녕하세요~ 바비타입니다. 모두 유튜브 잘 운영하고 계신가요? 저는 여러 주제를 유튜브에 올리다가 최근에는 ‘한국 음식’에 대한 주제만을 올리고 있어요. 아직 왕초보 유튜브 도전자(유튜버라고 하기엔 너무나 왕초보) 라서 시행착오를 겪고 있긴 하지만..^^ 저는 그냥 유튜브를 블로그처럼 생각하려고 노력중이에요. ‘유튜버가 되겠다!’ 이런 마인드가 아니라 ‘내 일상을 기록하자’ 이런 마인드로요😊

 

 

지금은 한식에 대한 주제로 동영상을 몇 개 올렸지만, 나중에는 여행 동영상까지 올리는 게 제 유튜브 목표입니다😊😊

 

 

유튜브를 시작할 때부터 로고(?), 사진(?) 을 만들고 싶었는데, 이제서야 만들게 되었어요. 다른 동영상들을 보면 동영상 오른쪽 하단에 표시되는 그거! 그걸 ‘워터마크’ 라고 부르더구요. 워터마크란 지폐나 컴퓨터 등의 분야에서, 불법 복제를 막기 위해 개발된 복제 방지 기술이라고 합니다. (다음 티스토리 이용하면서 네이버 검색했어요😭😭😭)

 

 

우선 워터마크를 일반 사진으로 이용해서 만들 수도 있지만, 저는 사진에 글자를 넣고 싶었어요. 그래서 사진을 편집해야 했는데, 요즘 제가 가장 많이 쓰는 ‘키노트’ 라는 어플을 이용해서 편집을 해봤습니다. 혹시 저처럼 일반 사진이 아니라 편집해서 워터마크를 만들고 싶으신 분들은 참고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키노트’ 어플이 정말 유용하더라구요👍🏻👍🏻. 키노트 어플은 아이패드 뿐만 아니라 아이폰에서도 사용 가능합니다!!

 

 

 

 

우선 키노트 어플을 실행한 후, 새로운 프레젠테이션을 생성해 주세요. 저는 오른쪽 상단에 있는 점 세개 버튼을 누른 후, ‘문서 설정’ 에 들어가 슬라이드 크기를 정사각형으로 바꾼 후 진행했습니다. 그런데 이 과정은 딱히 필요없을 것 같기도 해요😅

 

 

 

 

슬라이드의 텍스트박스를 꾹 누르면 삭제가 가능해요. 슬라이드가 빈 화면이 되도록 텍스트박스는 모두 삭제 시켜주세요.

깨끗한 빈 슬라이드가 되면, 오른쪽 상단의 플러스(+) 버튼을 눌러 동그라미 도형을 클릭해주세요. 저처럼 동그라미에 이미지를 넣을 분들은 저처럼 동그라미 도형을 선택해 주시면 되고, 그냥 네모박스에 ‘구독’ 글자나 자신의 채널명 등을 심플하게 하실 분들은 네모난 도형을 이용하면 됩니다. 본인이 원하는 형식으로 만들어 주세요😁 

 

 

저는 아이패드에서 키노트를 이용하기 때문에, 한 화면에 키노트와 사진어플을 스플릿뷰 해놓고 사용할 사진을 키노트로 끌고 왔어요. (말로 설명하려니 어렵네요😅) 아이폰으로 사용하시는 분들은 사진추가 눌러 주시면 되겠죠?

 

 

 

 

도형에 사진을 끌고 오면, 바로 ‘마스크 편집’이 설정되어서, 동그라미 도형 크기에 맞춰 사진을 확대, 축소 할 수 있어요. 도형 안에서만 사진이 확대되고 축소되기 때문에 자신이 원하는 형태로 설정할 수 있어서 좋은 기능인 것 같습니다👍🏻

‘마스크 편집 설정/재설정’은 오른쪽 상단의 붓모양 아이콘을 눌러서 설정 가능합니다. 그 다음으로는 제가 키노트에서 사진 편집을 할 때 가장 많이 이용하고 있는 기능! 바로 ‘인스턴트 알파’ 기능을 사용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인스턴트 알파’ 기능은 오른쪽 상단의 붓모양 아이콘을 클릭하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사진을 클릭한 후, 인스턴트 알파 기능을 사용하면 마치 포토샵에서 ‘누끼따기’ 기능을 사용한 것 처럼 만들 수 있어요. (물론 완벽히는 할 수 없지만 나름 괜찮아요😁)

 

 

저는 바깥에 있는 배경을 삭제 하고 제 사진만 남기고 싶어서 배경을 클릭한 후, 드래그! ▶️ 그러면 배경 부분과 같은 색상의 부분이 점점 삭제가 됩니다. 여기서 팁은 정말 조금씩, 선택되는 영역을 보고 하라는 것!! 잘못하면 엉뚱한 곳이 삭제되곤 한답니다😅😅😅 하지만 포토샵을 할 줄 모르기 때문에, 이 정도 기능에 정말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습니다. 

 

 

원하는 사진이 완성되었으면, 그대로 그냥 사용해도 되지만 ...

전 뒤에 배경 색깔도 추가하고 텍스트도 추가하고 싶기 때문에, 다시 동그라미 도형을 선택해 추가해줍니다. 도형을 나중에 추가하면 도형이 사진을 덮어버리는 불상사가 발생되는데요! 이럴때는 당황하지 말고~ 오른쪽 상단에 있는 붓모양 아이콘 클릭 ▶️ 정렬 ▶️ 뒤로이동 시켜주면 됩니다👍🏻

 

 

 

 

제가 원햐는 대로 도형의 색깔로 바꾸고 텍스트도 삽입해 주었어요. 다 완성하고 나서 저장할 때는 PNG 파일을 선택해주고, 투명 배경에 체크해주세요. 사진첩에 저장 완료! 그러면 이제 유튜브에 워터마크를 추가하러 가볼까요?

 

 

우선 사파리로 들어간 후, 유튜브에 접속해주세요. 컴퓨터로 하시는 분들은 상관없겠지만, 저처럼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로 유튜브 설정에 들어가고 싶으신 분들은 데스크탑 버전으로 변경해주세요.

 

 

 

 

데스크탑 버전의 유튜브 화면으로 들어왔으면, 오른쪽 상단의 사진을 클릭! ‘유튜브 스튜디오’ 를 클릭해주세요. 왼쪽 상단의 메뉴바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을 클릭!

 

 

설정 화면이 나오면 두번째에 있는 채널을 클릭한 후, ‘브랜드’ 메뉴를 클릭해주세요.

 

 

 

‘이미지 선택’ 을 클릭한 후 편집한 사진을 추가해주세요. 그러면 오른쪽 하단에 제가 만든 워터마크가 나타납니다😊😊

표시 시간도 본인이 원하는 대로 설정 가능합니다. 다 완료가 되었다면 저장을 눌러주세요.

 

 

 

 

저는 편집한 사진으로 구글계정 이미지도 같이 변경해 주었어요👍🏻

 

 

키노트로 워터마크에 쓸 사진도 편집하고, 직접 워터마크를 설정하고 나니 다시 유튜브를 열심히 운영할 마음이 솟아납니다👍🏻 (마음만...)

모두 원하는 사진이나 글자, 구독버튼으로 워터마크 설정하시고 즐거운 유튜브 활동(?) 하시길 바라요.

제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모두 행복한 하루 되세요👍🏻

 

 

 

2020/02/18 - [[유튜브]] - [유튜브] 애플 기본 어플 ‘키노트’를 활용한 동영상 콜라주/동영상 합치기 하는 방법 (Feat. 여러개의 동영상을 하나의 화면에 합치기)

 

[유튜브] 애플 기본 어플 ‘키노트’를 활용한 동영상 콜라주/동영상 합치기 하는 방법 (Feat. 여러개의 동영상을 하나의 화면에 합치기)

Hola todos~ 안녕하세요. 바비타입니다. 여러분은 사진 콜라주 자주 이용하시나요? 한 화면에 여러개의 원하는 사진을 조합해서 꾸미는 것을 콜라주라고 하고, 사진 같은 경우에는 어플을 이용해서 쉽게 만들 수..

babita.tistory.com

2020/02/15 - [[유튜브]] - [유튜브] 아이폰/아이패드 무료 어플 ‘키노트(Keynote)’를 이용한 유튜브 썸네일 만들기

 

[유튜브] 아이폰/아이패드 무료 어플 ‘키노트(Keynote)’를 이용한 유튜브 썸네일 만들기

Hola todos~ 안녕하세요 바비타입니다. 요즘 블로그 활동뿐만 아니라 유튜브 활동도 나름 열심히 하고 있는 중인데요😊 요즘 유튜브 썸네일 제작하는 데 욕심이 생겨서 좀 더 열심히, 눈에 띄게 만들려고 노력중입..

babita.tistory.com

2020/02/13 - [[아이패드]] - [키노트] 아이폰/아이패드 무료 어플 ‘키노트’를 이용해 투명배경 이미지 만들기 (Feat. 포토샵 없이 키노트로 누끼따기)

 

[키노트] 아이폰/아이패드 무료 어플 ‘키노트’를 이용해 투명배경 이미지 만들기 (Feat. 포토샵 없이 키노트로 누끼따기)

Hola todos~ 안녕하세요 바비타입니다. 오늘은 요즘 제가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키노트’ 어플의 유용한 기능에 대해서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저는 요즘 블로그/유튜브 썸네일을 아이폰/아이패드..

babita.tistory.com

2020/02/01 - [[유튜브]] - [유튜브] 유튜브 채널아트 만들기 및 설정 (Feat. 아이폰/아이패드 무료어플인 키노트를 이용해 손쉽게 채널아트를 만들자!)

 

[유튜브] 유튜브 채널아트 만들기 및 설정 (Feat. 아이폰/아이패드 무료어플인 키노트를 이용해 손쉽게 채널아트를 만들자!)

안녕하세요~ 바비타입니다. 유튜브 워터마크(구독버튼) 만들기에 이어 이번에는 유튜브 채널아트를 만들어봤습니다. 유튜브 워터마크 만드는 방법과 설정 방법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

babita.tistory.com

2020/02/01 - [[유튜브]] - [유튜브] 유튜브 최종화면 설정하는 방법 / 유튜브 마지막 화면에 구독버튼, 추천영상, 다음영상 추가하는 방법

 

[유튜브] 유튜브 최종화면 설정하는 방법 / 유튜브 마지막 화면에 구독버튼, 추천영상, 다음영상 추가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바비타입니다. 유튜브에서 영상을 볼 때마다 궁금했던 점이 있었습니다. 그건 바로 영상의 마지막 부분에 나오는 구독버튼과 추천영상인데요, 저같은 초보 유튜브 운영자 (유튜버 라고 하기엔 너무나..

babita.tistory.com

 

2019/12/23 - [[아이패드]] - [아이패드] 아이패드에 한글폰트 설치하는 방법 / 상업용 무료 폰트 설치하기

 

[아이패드] 아이패드에 한글폰트 설치하는 방법 / 상업용 무료 폰트 설치하기

Hola todos~Soy babita. 안녕하세요 바비타입니다. 여러분은 블로그 또는 유튜브 썸네일을 어떻게 만드시나요? 저는 아이패드가 없을 때는 블로그 썸네일은 [쓰샷], 유튜브 썸네일은 [블로] 어플을 이용해서 만들..

babita.tistory.com

2019/12/25 - [[아이패드]] - [아이패드] 애플 기본 어플 ‘키노트(Keynote)’를 이용한 모눈종이 속지 만들기 / 굿노트 속지 만들기

 

[아이패드] 애플 기본 어플 ‘키노트(Keynote)’를 이용한 모눈종이 속지 만들기 / 굿노트 속지 만들기

Hola todos~ Soy babita. 안녕하세요 바비타입니다. 벌써 아이패드 에어3세대를 구입한지 2개월이 되었네요! 지금까지 아이패드를 너무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저는 주로 아이패드를 언어공부를 위한 목적으로 사..

babita.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