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이야기/티스토리 & 유튜브

애드센스 승인 후 반드시 해야 할 ‘광고 설정’ 하는 방법! (Feat. 애드센스 승인메일이 끝이 아니다!)

by 뮹e 2019. 12. 4.
반응형









Hola todos~ 안녕하세요 바비타입니다.
어제 애드센스에 6개월만에 승인되었다는 기쁜 포스팅을 남겼는데요, 오늘은 애드센스에 승인 되고 나서 꼭 해야 ​하는​​ ‘​​​광고 설정’ 에 대해서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왜냐하면... 저는 몰랐어요.
애드센스 승인 메일을 받고 자동 광고 설정을 하고 난 후에 또! 뭔가를 내가 해야 한다는 사실을요.
바보 같이 ‘자동 광고 설정’ 만 눌러놓고 아무것도 하지 않아 티스토리에 광고가 삽입되지 않은 채 이틀을 꼬박 날려버렸답니다.
광고 설정 하려고 애드센스의 승인을 받은 건데! 저처럼 하루라도 날려버리면 너무 아깝잖아요.


저 처럼 애드센스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시는 분들+처음에 광고를 어떻게 설정해야 할지 모르는 분들에게 유용한 포스팅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먼저 애드센스 승인 메일을 받으면 이런 메일이 나타나죠?

​​

시작하기를 눌러줍니다.
그러면 애드센스 홈페이지도 들어갈 수 있어요.




구글애드센스에서 자동광고를 추천하길래, 자동광고를 설정하면 바로 광고가 뜨는 줄 착각하고 자동광고를 설정했어요.
오른쪽 맨끝에 있는 연필모양 아이콘을 누르면 자동광고 표시를 ‘설정’으로 바꿀 수가 있어요.





연필모양 아이콘을 선택하면 자동 광고를 설정할 수 있는 화면이 나와요.
저는 자동광고를 클릭하고 광고 형식이나 광고 로드 등 화살표 버튼을 눌러 하고 싶은 것을 선택했어요.
전 모든버튼을 다 클릭했답니다^^


이렇게 자동설정을 해 놓으면 광고가 삽입이 될 줄 알았는데, 하루가 지나고... 이틀이 지나도 안뜨는 거에요.
분명 바로 뜬다고 했던 것 같은데?
이상함을 느끼고 바로 검색을 해봤어요.
애드센스 광고 적용 방법! 애드센스 광고 적용하기! 등등.... 그러다 어느 포스팅을 봤고, 코드를 복사해서 삽입해야 한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죠. 전 정말 바보였어요...흑흑





우선 다시 애드센스 홈페이지로 돌아가줍니다.
메뉴바에 보면 ‘광고’ 라는 큰 카테고리가 있고, 여기를 틀릭하면 맨 첫번째에 있는 ‘개요’ 카테고리가 나와요.
​​‘개요’ 카테고리를 눌러주세요.





그러면 첫 화면에는 ‘사이트 기준’ 이라는 화면이 나오는데, 그 옆에 보면 ‘광고 단위 기준’ 부분이 있어요.

​​

‘광고 단위 기준’ 부분을 클릭해 주세요.





그러면 이렇게 ‘신규 광고 단위 만들기’ 라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디스플레이 광고’, ‘인피드 광고’, 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 이렇게 세가지의 메뉴가 있는데, 저는 가장 쉽고 많이 쓰이는 ‘디스플레이 광고’를 선택했어요.

​​

‘디스플레이 광고’를 클릭해주세요.





그럼 이런 화면이 나올거에요. 맨 위에 커서가 깜빡이는 부분에는 광고 제목을 입력해야 해요. 저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몰라서 그냥 대충 바비타광고 라고 이름을 붙였어요. 하단 광고, 첫번쨰 광고, 디스플레이 광고 등등 원하는 제목을 붙이면 될 것 같아요.
그 다음에는 광고가 나오는 박스의 모양을 선택해 주면 됩니다. 저는 사각형을 선택했어요.





그 다음에는 만들기 클릭!






그러면 이렇게 광고 코드가 뜨고, 이 코드를 복사해주세요.
간단하면 티스토리가 아닌 것을.... 😩 이제 다시 티스토리로 돌아가주세요.





티스토리에 로그인을 해줍니다.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으로 돌아가 밑으로 쭉 내리면 ‘플러그인’ 메뉴가 보일거에요.

​​

플러그인을 클릭해주세요.





저는 반응형 스킨을 적용하고 있어서 그런지, 처음에는 구글 애드센스(PC)로 들어가 코드 붙여넣기를 시도했는데 안되더라구요. 그래서 구글 애드센스(반응형)으로 들어갔습니다.





원하는 광고 형태를 선택해 준 후, 복사한 소스를 붙여넣기 해주면 완료!
저는 아래 위 다 나오는 형태로 선택을 했어요. 아래, 위 빈칸에 같은 코드를 복사해도 잘 되더라구요.
변경사항 적용을 클릭한 후, 다시 코드를 복사했던 애드센스 홈페이지 화면으로 돌아와 ‘확인’ 버튼을 눌러주면 끝이에요.


저는 애드센스만 승인나면 광고가 자동으로 생성되는 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었어요.
직접 광고 코드를 티스토리에 삽입해야만 광고가 생성됩니다.
광고를 삽입하기 위해 애드센스에서 힘들게 승인을 받았는데, 이 방법을 몰라서 시간을 낭비하면 너무 아깝잖아요!
저 처럼 하루라도 시간을 낭비하지 마시고 광고 삽입 꼭! 하세요.


저는 이제 광고를 설정한지 이틀이 되었는데요, 클릭수는 1회,. 그래서 수익은 0.19 USD 더라구요ㅋㅋㅋㅋ
정말 작은 돈이지만 제가 열심히 포스팅하면 빠른 시간내에 핀번호를 받아볼 수 있지 않을까요?
애드센스에 승인됐다는 사실 하나로 티스토리 블로그를 더 열심히 해야겠다는 의지가 불끈불끈!!!


이 글을 보시는 분들도 모두 처음 애드센스를 시작하는 분들일텐데! 얼른 핀번호를 받으셨으면 좋겠어요^^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Hasta pronto😊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