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이야기/티스토리 & 유튜브

애드센스 인피드 광고 적용시키는 방법 / 인피드 광고 적용시킨 후기

by 뮹e 2019. 12. 8.
반응형



Hola todos~ Soy babita. 안녕하세요~ 바비타입니다.. 벌써 애드센스 승인 메일을 받고 광고를 적용시킨지 일주일정도가 지났네요. 티스토리만큼이나 애드센스 역시 공부해야 할 것들이 참 많은 것 같아요. 티스토리 초보이자, 애드센스 초보인 저는 혼자서 고군분투 하고 있습니다. 계속 공부하면 언젠가 편해질 날이 올거라 생각하고 있습니다.(제발)


저는 애드센스 광고를 처음 티스토리에 적용시킬 때, ‘자동광고 설정 + 디스플레이 광고’를 설정했었어요. 그런데 디스플레이 광고 옆에 있던 인피드 광고, 그리고 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에 대해서도 궁금해졌죠. 저는 초보라 이 세가지 밖에 없는데, 어느정도 콘텐츠가 쌓이면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 까지 설정할 수 있다고 해요. ‘일치하는 콘텐츠’가 가장 수익이 좋다고 하니, 얼른 열심히 해서 애드센스 기준에 충족되는 블로그를 만들어야겠어요.


애드센스 초보인 저는 디스플레이 광고, 인피드 광고, 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 중에 하나만 선택해서 광고를 설정할 수 있는 줄 알았어요. 하지만 세가지 모두 티스토리에 적용시킬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토록 바라던 애드센스가 승인됐으니 ‘하고 싶은 건 다 해보자’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인피드 광고를 설정하게 되었어요.


인피드 광고란 사이트의 디자인과 잘 어울리도록 게시물과 나열된 콘텐츠 사이에 게재된다고 해요. 쉽게 설명해서 글목록이 나타나는 페이지에 광고를 삽입하는 거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인피드 광고 설정하는 방법은 여러 블로그들에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어서 하기 쉬웠어요. 제가 캡쳐한 이미지들과 함께 ‘인피드 광고 적용시키는 방법’ 에 대해 포스팅하겠습니다 사진이 잘 안보인다면 클릭해서 봐주세요.





우선 애드센스 홈페이지로 들어가주세요. [광고] - [개요] 카테고리를 클릭 후, [광고 단위 기준] 을 클릭해 주세요. 그러면 디스플레이 광고, 인피드 광고, 콘텐츠 내 자동삽입 광고 이 세가지 항목이 나타날거에요. 저는 오늘 중간에 있는 ‘인피드 광고’를 티스토리에 적용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피드 광고’를 클릭하면, 블로그 주소를 입력하는 부분이 나타납니다. 인피드 광고는 본인이 따로 설정할 수도 있는데 저는 간편하게 구글 시스템에서 추천하는 스타일로 적용했어요. 블로그 주소를 입력한 후 파란버튼의 ‘페이지 스캔하기’ 를 클릭하면 구글이 제 블로그를 찾아서 피드를 미리보기 해줍니다. 본인의 피드를 확인했다면, 파란색 버튼의 ‘다음’을 눌러주세요.


광고 단위의 이름 먼저 입력해 준 후, 하위의 항목들을 보면서 본인에게 필요하거나, 필요하지 않은 것들을 체크해주세요. 저는 아무것도 건들이지 않았어요. 확인이 완료되면 맨 밑에 있는 파란색 버튼의 ‘저장 및 코드 생성’ 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회색바탕의 코드가 나타납니다. 전체 복사하거나, 회색으로 지워놓은 두개의 숫자 부분만 복사해서 메모장에 따로 붙여넣기 해주세요. 전체 코드가 아닌 숫자만 필요한 이유는, 친절하신 블로거분들꼐서 이미 코드 작업을 편리하게 완료해주셨기 때문이에요! 덕분에 편하게 인피드 광고 적용 작업을 완료했습니다.





저는 전체 코드를 복사해서 메모장에 붙여넣기 해줬습니다.
이제 자신의 티스토리 블로그로 들어갑니다. 설정에 들어가 스킨편집의 html편집을 클릭해주세요. 우리가 먼저 찾아야 할 부분은 애드센스 신청할 때 익숙해진 </head> 코드입니다.
</head> 위에 아래의 코드를 복사+붙여넣기 해주세요.


​<script async src="//pagead2.googlesyndication.com/pagead/js/adsbygoogle.js"></script>
<script>
var InfeedCount = 0;
</script>



그 다음으로는 쭉쭉 밑으로 내려가주세요.저는 아직 어떻게 코드를 찾는지 몰라서 계속 내려가면서 코드를 찾았답니다.(방법이 있다면 꼭 알고 싶네요😭) 제 티스토리 기준으로 220번대 줄에 있던 <s_index_article_rep>. 혹시 저처럼 코드 찾는 방법을 모르시는 분들은 번호를 참고해서 찾으시면 그마나 쉬울 거에요😭
<s_index_article_rep> 아래에 아래의 코드를 복사해서 우선 메모장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중간에 xxxxxx자로 표시된 숫자에 각자의 숫자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있던 코드 기억나시죠? 그 코드 중간에 보면 일련번호 숫자 2개가 나와요. 각각의 자리에 자신의 일련번호를 입력해주세면 됩니다. 완성이 되었으면 그 코드를 티스토리 html 편집부분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 <script>
InfeedCount ++;
  if ( InfeedCount % 3 == 0 ) {
       document.write('<ins class="adsbygoogle" style="display:block" data-ad-format="fluid" data-ad-layout-key="-dy+i+67-ox+lf" data-ad-client="ca-pub-xxxxxxxxxxxxxxxx" data-ad-slot="xxxxxxxxxx"></ins>');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
</script>



위의 코드 중 if (InfeedCount % 3 ==0) 에서 나오는 숫자 3은, 3개의 피드가 끝날때 광고를 삽입하겠다는 뜻이에요. 3개의 피드 뒤에 광고 그리고 또 세개의 피드 뒤에 광고, 이렇게요. 본인이 원하는 대로 3이란 숫자를 변경하시면 됩니다.




제 블로그에 인피드 광고가 적용된거 보이시나요?
저는 처음에 제대로 못해서 또 하루를 낭비했었어요. 광고 코드를 복사+붙여넣기 안하고 제가 입력했더니 제대로 안되더라구요. 그리고 한번 실패하고 다른 방법으로 한번 더 시도했더니 인피드 광고가 2개나 붙어버렸어요. 그것도 글씨크기가 다르게요. 하지만 지금은 그냥 이렇게 놔두려고 합니다. 좀 애드센스에 적응이 되면 제대로 바꿔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왜 그런지 모르겠지만 PC버전의 티스토리에서는 인피드 광고가 나타나는데, 모바일 화면에서는 안나타나고 있어요. 모바일 화면에서는 글 목록을 보는 경우가 많으니까 인피드 광고를 삽입한건데... 모바일이 안되다니! 다른분들은 반응형 스킨이면 따로 설정하지 않고도 잘 나타난다는데... 해결방법을 몰라서 그냥 놔두고 있습니다.😅


인피드 광고를 적용한지 하루가 지나고 보고서를 살펴본 결과 노출수 2회였습니다. 너무 조금이라서 저도 놀랐는데요😩아무래도 모바일에 인피드 광고가 안나타나다보니 노출이 잘 안되는 것 같아요. 그리고 저처럼 하나의 글만 읽고 떠나는 분들이 많은 (?) 블로그에는 적합하지 않은 것 같기도 하구요. 하지만 안하는 것보다는 하는게 나을테니까, 우선 놔두도록 하겠습니다.


애드센스 인피드 광고에 대한 제 포스팅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 하루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Hasta pronto👋🏻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