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이야기/국내여행

[충북/제천] 제천 한정식 맛집 '산아래' 방문 후기

by 뮹e 2023. 7. 16.
반응형

제천에서 한정식으로 유명한 산아래 식당에 다녀왔습니다. 

 

주소 : 충북 제천시 봉양읍 앞산로 174
영업시간 : 월,화,목 (수요일 정기휴무) 11:00~18:00 (17:00 라스트오더)
                금,토,일 11:00~20:30 (16:00~17:00 브레이크 타임 / 19:30 라스트오더)
전화 : 0507-1489-3233

 

매스컴도 타고 제천 사람들에게도 유명한 한정식 맛집인 [산아래] 식당. 제천에서 나고 자랐지만 이번에 처음으로 방문해봤습니다. 제천 시내에서 멀기 때문에 자차 이용해서 방문해야 하고 식당 아래쪽에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아무 생각없이 주말 점심시간때 방문했는데 꽉찬 주차 자리를 보고 '대기 시간이 길겠구나' 예상할 수 있었습니다. 매장 쪽으로 가니 테이블링으로 예약이 가능했습니다. 이렇게 대기 인원이 많은 맛집에 테이블링 예약 시스템이 되어 있어서 그나마 다행이었습니다. 테이블링 어플을 이용하면 원격줄서기가 가능하다고 하니 방문 전에 미리 준비하시면 더 편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저희는 그런거 모르고 일단 가자! 하고 왔기 때문에 현장에서 테이블링 예약을 했답니다. 

 

 

제천 산아래 메뉴

대략적인 산아래 메뉴는 이렇고 저희는 7명이 방문해서 오징어 더덕 두루치기, 우렁쌈밥, 두루치기 쌈밥 골고루 주문했습니다. 사실 급하게 정하고 오느라 메뉴가 어떤게 맛있는지 알지도 못하고 그 자리에서 순식간에 정해 골랐습니다. 테이블링 예약할 때 메뉴도 반드시 선택해야 하니 미리 먹고 싶은 메뉴를 정해오는 걸 추천드립니다.

 

 

테이블링 예약을 마치면 이제는 기다림의 시간~ 그런데 산아래 식당은 대기할 수 있는 공간이 너무 좋게 마련되어 있습니다. 대기 손님을 위한 음료도 준비되어 있고 식당 바깥에 공원처럼 잘 꾸며져 있어서 흔들의자에 앉아 식구들과 담소를 나누며, 또 해먹에 누워 낮잠을 청하며 대기 시간을 보냈습니다. 입장 차례가 되면 알림이 오고 사장님한테도 전화가 왔습니다. 지루한 기다림을 뒤로 하고 드디어 입장!!

 

 

저희 가족이 입장하려고 하는데 사장님께서 메뉴를 한 번 더 확인하시며 우렁쌈밥은 많이 시킬 필요 없다고, 다른 메뉴를 더 주문하는게 낫다고 얘기해주셨어요. 그래서 다른 메뉴로 바꾸고 감자전까지 추가해서 주문을 완료했답니다. 정신없이 바쁜 와중에도 친절하신 사장님덕분에 산아래 식당의 이미지가 더 좋아졌습니다. 가끔 맛집이라고 갔는데 푸대접 받으면 아무리 맛있어도 다시 가기 싫은데 산아래 사장님께서는 바쁜 와중에도 고객 한 팀 한 팀 정성스럽게 관리하시는 모습을 보고 대단하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안내받은 자리로 가니 밑반찬들이 세팅되어 있었습니다. 저희는 7인 대가족이라 일어서서 사진을 찍었답니다.

 

 

 

 

밑반찬들도 하나같이 맛있엇습니다. 특히 대박이었던건 제천의 명물!! 빨간오뎅이 있었다는 것! 어렸을 때부터 질리게 먹던 음식인데 최근에 한 동안 못먹어서 그리웠거든요. 그런데 산아래 식당에서 만날줄이야 ... 그리고 심지어 맛있어서 더 놀라웠습니다. 산아래 가시는 분들~ 반찬 중에 빨간오뎅은 하나씩 꼭! 드시길 바랍니다 :) 두부도 먹고 이것저것 먹다보니 어느새 메인 음식이 나왔습니다.

 

 

 

 

우렁쌈밥, 오징어더덕두루치기, 그냥 두루치기 이렇게 세 가지를 주문해서 먹었습니다. 우렁쌈밥은 정말 많이 시키지 않아도 나눠 먹기에 충분했고 두루치기와 오징어 더덕 두루치기 모두 너무 맛있었습니다. 특히 저는 오징어 더덕 두루치기가 맛있어서 정신없이 먹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에 급하게 주문했던 감자전! 감자전도 별미 중에 별미였답니다. 산아래에 여러명이서 방문하신다면 감자전 하나 주문해서 나눠 드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마지막은 솥밥에 물 부어서 만들어 놓은 숭늉으로 마무리!

 

 

 

 

 

마지막으로 네이버 영수증 리뷰를 작성하면 산아래 막걸리를 한 병으로 주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어서 참여하고 막걸리 한 병 받아왔습니다. 막걸리는 한 병 받아서 같이 못 온 아버지 선물로 드렸습니다 :)

 

 

 

맛집에 방문해서 좋은 인상을 받고 오는 곳이 몇 없는데 '제천 산아래' 는 음식부터 서비스까지 모두 좋은 인상을 받고 왔습니다. 음식 맛이 계속 생각나서 나중에 다시 한 번 방문할 예정이랍니다. 제천여행을 계획 중이시면 제천 산아래 식당을 꼭! 방문해보세요 :) 인기가 워낙 많아서 테이블링 예약은 필수입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