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이야기/국내여행

[강원도/고성] 한국의 스위스 '켄싱턴 리조트 설악밸리' 산책하기

by 뮹e 2023. 10. 14.
반응형

관광지인 강원도 고성과 속초에는 다양한 리조트들이 많습니다. 그 중의 한 곳인 '켄싱턴 리조트 설악밸리'에 산책하러 방문했던 후기를 남겨보려고 합니다. 숙소를 이용하면 좋겠지만 그렇지 않을 경우에도 리조트 내를 산책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산책하는 것만으로도 정말 좋으니 강원도 고성이나 속초에 놀러오신다면 한 번쯤 방문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주소 : 강원특별자치도 고성군 토성면 신평골길 8-25
http://www.kensington.co.kr/rsr/

 

강원도 고성 30만평 대자연 속 스위스 대자연을 모티브로 설계된 단독형 리조트입니다.
숲, 바다, 계곡, 호수가 어우러진 천혜의 자연환경 속에서 프라이빗한 휴식, 사계절 다양한 아웃도어 콘텐츠를 즐기며 휴식의 진정한 가치를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강원도 고성에서 산지 2년이 다 되어 갑니다. 그동안 고성 곳곳을 놀러다녔다고 생각했는데 최근에 알게 된 장소가 바로 '켄싱턴 리조트 설악밸리' 입니다. 사실 켄싱턴 리조트는 고성에 놀러오는 분들은 지나가다 한 번쯤 봤을 건물인데요, 속초에서 고성을 넘어오면 바로 보이는 봉포 쪽에 위치한  '켄싱턴 리조트 설악비치' 입니다. 이 곳은 강원도 고성의 초입에 있는 봉포바닷가 근처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오며 가며 많이 보고, 저 또한 산책하러도 많이 가는 곳입니다. 그래서 고성에 있는 켄싱턴리조트! 하면 봉포리에 위치한 '켄싱턴리조트 설악비치' 만 생각했던거죠. 산 속에 또 한 곳의 켄싱턴 리조트가 있을 줄은 .. 전혀 몰랐답니다. 
 

 

강아지랑 같이 켄싱턴리조트 설악밸리 놀러가요:)


 
'켄싱턴 리조트 설악밸리' 를 알게 된 이유는 그 곳에 위치한 디너뷔페인 '몽트뢰'가 꽤 괜찮은 뷔페라고 얘기를 들어서 입니다. 1인당 7만원 후반대의 가격이 있는 디너 뷔페이지만 정말 괜찮다는 말을 들어 '언제 한 번 가보자~ '하면서 알게 되었는데 검색해보니 이 곳에 양도 있고 사슴도 있고 산책하기 너무 좋다는 정보를 듣게 되었습니다. 강아지를 데리고 산책하러 가야지~ 가야지 하다가 드디어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공터에 주차하세요!

 

우선 저처럼 산책만 하실 분들은 주차 차단기를 지나서 계속 직진을 하며 위로 올라가다 보면 막다른 길이 나오는데 우회전을 하면 양 우리 근처에 공터가 있습니다. 그 곳에 주차를 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양 우리를 기점으로 어느곳으로 산책을 해도 산책로는 한 바퀴 돌 수 있습니다. 저는 양우리부터 시작해서 사슴이 있는 디어밸리 쪽으로 한 바퀴를 돌았습니다.
 

댕댕이도 좋아해요 :)


양도 귀엽긴 했는데 사슴이 정말 대박이었습니다. 너무 예쁘고 아름답더라고요. 사슴을 보고 있는 순간은 정말 영화 속에 들어와있는 기분이 들었습니다. 고성에 이런 곳이 있다니..!! 사슴을 보면서 한 참을 있다가 다시 산책을 했습니다.
 
 


산책로는 정말 잘 되어 있고 곳곳에 구경하고 사진 찍을 수 있는 곳도 많습니다. 산책하기 정말 좋은 곳이라는 생각이 들었고 제가 고성에 살고 있지 않다면 숙박도 꼭!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산책을 하다보면 하늘전망대로 올라가는 산길이 있는데 그곳을 조금만 올라가면 하늘전망대로 갈 수 있습니다. 올라가는 산길을 쭉 걷다보면 화암사까지 갈 수 있는 산책로가 나오는 것 같더라고요. 체력만 좋으면 가고 싶지만 .. 아니 갈 수는 있지만 돌아오는 길이 막막해 포기를 하고 이번에는 하늘전망대만 올라가기로 했습니다.

 

 

속초 시내가 잘 보여요 :)
울산바위를 배경으로 댕댕이 사진도 찍어주기 :)

 


하늘 전망대에 올라가면 동해바다와 울산바위까지 한 번에 감상할 수 있습니다. 저 멀리 속초 건물들도 보이고, 정말 전망이 좋더라고요. 저는 이렇게 전망이 좋은 곳은 또 처음이랍니다ㅎㅎ 울산바위도 정말 눈 앞에 거대하게 보이고. 울산바위 전망을 보러 카페에 가시는 분들이 있는데, 카페 가지 말고 여기를 와서 산책하라고 말해주고 싶네요. 정말 그만큼 좋습니다 :) 맛있는 커피 테이크아웃해서 한 번 들러보세요. 산책하면서 사진찍고 감상하느라 시간 가는 줄 모를거에요.
 

 

 


곳곳에 의자와 테이블도 마련되어 있어서 앉아서 쉬다 가기도 좋고 맛난거 포장해와서 피크닉 즐기기도 좋을 거 같아요. 이런 곳을 2년만에 알게 되어서 아쉬운 마음이 있지만 앞으로 자주 이용할 예정입니다. 고성 속초에 놀러온다면 꼭! 한 번 방문해보세요.  
 

 

마지막으로 양 한 번 더 구경하고 마무리!! 정말 재밌게 산책했던 켄싱턴 리조트 설악밸리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