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이야기/국내여행

[포항여행#11] 포항 이가리 닻 전망대

by 뮹e 2022. 6. 6.
반응형

 

2022.05.17 - [[여행]] - [포항여행#10] 포항 곤륜산 패러글라이딩 활공장

 

[포항여행#10] 포항 곤륜산 패러글라이딩 활공장

갯마을 차차차 촬영지였던 청하공진시장을 한바퀴 돌며 구경을 마치고 다음 여행지인 곤륜산 패러글라이딩 활공장으로 향했습니다. 몰랐는데 이 곳도 갯마을 차차차 촬영지라고 하네요~ 저는

babita.tistory.com

 

곤륜산에 다녀온 후, 바로 이가리 닻 전망대로 향했습니다. 이가리 닻 전망대, 왠지 이름이 이가리 이가리.. 아가리가 생각이 나서 웃음이 피식 나왔습니다. 말 그대로 전망대인데, 예쁜 등대가 있어서 포항여행중에 꼭 들르고 싶었던 곳이었어요.

 

 

 

 

 

 

 

이가리 닻 전망대라는 이름답게 닻이 반겨주고 있었습니다. 

 

 

 

이가리 닻 전망대는 명품 해양관광도시 포항의 특색에 걸맞게 닻을 형상화하였으며, 해송군락과 더불어 푸른 바다가 펼쳐져 천혜의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이가리간이해수욕장 인근에 조성하였다.
또한 이곳 전망대는 우리 고유의 영토인 독도를 향하고 있고, 독도까지의 직선거리는 약 251km로 국민의 독도 수호 염원을 담았다.

 

 

 

 

 

탁 트인 푸른색의 동해바다와 바다로 향해 걸어갈 수 있는 전망대가 인상적이었던 이가리 닻 전망대였습니다.

 

 

 

 

사이에 구멍뚫린 곳 덕분에 스릴감도 느낄 수 있었어요. 작은 창인데도 무섭더라고요.

 

 

 

 

이가리 닻 전망대에는 곳곳에 포토존이 마련되어 있어서 사진찍기에도 좋아보였어요. 포항여행올 때 한 번 들러서 바람쐐기 좋을 것 같아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