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이야기/국내여행

[포항여행#8] 백종원의 3대천왕 소머리곰탕 맛집 ‘평남식당’ + 수요미식회 과메기 ‘해구식당’

by 뮹e 2022. 5. 16.
반응형


포스코 구경을 마치고 출출해진 배를 채우기 위해 맛집을 검색하던 중, 백종원의 3대천왕에 방송됐다는 소머리국밥 맛집 평남식당을 알게됐습니다. 뜨끈한 국물에 밥을 말아먹고 싶어서 고민도 하지않고 방문을 했습니다.




애매한 시간이었지만 식당에는 사람들이 꽤 있었어요. 관광객분들도 있었지만 현지인분들도 많아보였던 평암식당입니다. 소머리곰탕 한 그릇에 12000원이었어요.




빠르게 나온 소머리곰탕
입맛이 까다롭고 미각이 예민하지 않아 특별한 맛은 못느끼고 그냥 밥 말아 맛있게 먹었던 한끼였습니다.





밥 먹고 나오는길에 포항까지왔는데 집에있는 가족들께 선물로 보낼 과메기를 구입하기로 했어요. 포항하면 과메기, 과메기히면 포항이죠😄 관광객은 검색에 의존할 수 밖에.. 그러다 수요미식회에 방송되었던 해구식당을 알게되었고, 바로 여기를 방문해 배달주문을 했습니다.





포장판매만 가능한 해구식당입니다.
저는 과메기를 안좋아해서 맛은 보지못했지만 다른 가족들은 맛나게 먹었던 해구식당 과메기
기회가 된다면 포항에 또 놀러가서 과메기 한 점 먹고싶네요^^



#포항 #포항여행 #포항과메기 #포항맛집 #포항국밥 #포항소머리국밥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