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언어독학(스페인어&영어)

EL PRINCIPITO 스페인어 번역본의 2가지의 버전이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스페인 Vs 남미

by 뮹e 2021. 1. 31.
반응형

Hola todos 안녕하세요. 바비타입니다. 여러분의 스페인어 공부는 안녕하신가요? 저는 안녕하지 못 ...흡..... 

 

저는 요즘 손 놓고 포기하고 있던 어린왕자 EL PRINCIPITO 를 다시 읽고 있습니다.

 

 

저는 봄날에 출판사에서 나온 [어린 왕자, 치유하는 고전 낭독] 을 e-book 으로 구매해서 보고 있는데요. 이 책을 구입할 때만 해도 영어+스페인어 같이 공부하자는 마음이 있었기에, 한글+영문+스페인어로 구성되어 있는 이 책을 구입했답니다.

 

 

이 책을 골랐던 이유는 MP3 도 같이 들을 수 있기 때문에 쉐도잉 하기 좋을 거라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https://blog.naver.com/pobilli/220628896976 

 

스페인어. 영어 원어민mp3 다운받기[어린 왕자 치유하는 고전 낭독] 책부록

[어린 왕자, 치유하는 고전 낭독] 한국어 + 영어 + 스페인어 + 원어민 mp3 초판부록: 어린 왕자 페이퍼 커...

blog.naver.com

 

영어 MP3는 전문 성우분이 낭독해주시는 거라 유튜브에도 있고 MP3 파일도 들을 수 있는데... 스페인어는 유튜브에서는 들을 수 없고 봄날에 출판사에서 알려준 사이트에 접속해서 들을 수 있었어요. 물론 MP3 다운로드도 가능합니다. 봄날에 출판사에서 알려 준 albalearning.com/audiolibros/exupery/elprincipito01.html 이 사이트 정말 좋아요. 어린왕자 오디오 뿐만 아니라 책 내용도 있어서 책을 구매하지 않고도 읽을 수 있습니다. 진작에 알았더라면 ... 책을 안 샀을 것 같아요ㅎㅎㅎㅎ 그런데 이 사이트의 오디오는 들으면 잠이 올 정도로 천천히 말하기도 하고(그래서 좋은 점도 있지만), 오디오를 듣기 위해 사이트를 방문하는게 귀찮아서 잘 사용하지 않았어요.

 

그래서 접근성이 좋은 유튜브를 이용해 듣고 싶어서 유튜브에 EL PRINCIPITO audiolibro 영상을 검색해서 들으려고 했는데....유튜브 영상에 올라온 책 내용과 제가 가지고 있는 내용이 다른거에요. 이상하다고 생각하고 무료 영상이라 그런가보다...했죠. 다행히도 내용이 일치하는 영상을 찾았지만 계속 의문이 들었는데. 알고보니 스페인식 스페인어와 남미식 스페인어의 스페인어 번역본이 다른거였어요. 아하 ;;;;

 

이 간단한 사실을 굉장히 궁금해했던 과거의 제 자신.

 

광화문 교보문고에 가서 스페인 원서를 구경하던 중에, 어린왕자 책을 펴서 봤는데 제가 읽었던 어린왕자 내용과 단어나 구성이 다른거에요. 그때서야 스페인에서 발행된 어린왕자 책과 남미에서 발행된 어린왕자 책이 다르다는 것을 알게 된거였죠. 스페인어로 번역된 책은 그냥 한 권일 줄 알았는데, 스페인식과 남미식으로 두 가지 버전이 있다니....! 누군가에게는 당연한 소리겠지만 저는 신기했답니다ㅎㅎㅎ

 

 

 

위의 유튜브 영상이 [어린왕자, 치유하는 고전낭독] 책 내용과 똑같은 Audiolibro 영상입니다. 저처럼 이 책으로 남미식 스페인어로 번역된 어린왕자 책을 읽고 계시는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사이트에서 제공되는 mp3 보다는 속도가 빨라서 듣다가 잠들지 않아서 좋더라고요^^

 

 

 

제가 이 남미식 어린왕자를 다 읽게 된다면 다음에는 스페인에서 발행된 어린왕자 책도 한 번 구입해서 읽어보고 싶네요. 우선 다 읽는 것이 목표ㅎㅎㅎ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