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언어독학(스페인어&영어)

[스페인어독학] 스페인어 공부할 때 듣기 좋은 팟캐스트 ‘Unlimited spanish’

by 뮹e 2020. 7. 26.
반응형

Hola todos~ 안녕하세요. 바비타입니다. 저는 평소에 팟캐스트를 자주 듣지 않는 편인데, 스페인어 독학하면서 공부하기 좋은 팟캐스트를 알게 되어서 요즘은 종종 듣고 있습니다. 제가 소개해드릴 스페인어 공부할 때 듣기 좋은 팟캐스트는 ‘Unlimited spanish’ 입니다.

 

https://unlimitedspanish.com/

 

https://unlimitedspanish.com/%20

 

unlimitedspanish.com

 

아마 스페인어 공부하시는 분들은 한 번 쯤 들어본 팟캐스트라고 생각돼요. 그만큼 유명한 팟캐스트 중 하나입니다.

 

 

이 팟캐스트를 추천하는 이유는 우선 짧습니다! 한 에피소드 당 15분 내외의 분량입니다. 대부분 10분 내외에요. 그래서 듣는 데 부담이 없습니다. 에피소드 내내 스페인어를 사용하지만, 이 팟캐스트 운영자인 Óscar 가 천천히 그리고 또박또박 발음해줘서 스페인어의 빠른 억양에 대한 압박감(?) 이 없다는 것도 하나의 장점인 것 같아요. 그리고 가장 좋은 건, 에피소트에 대한 스크립트가 제공된다는 점입니다. 스크립트가 없었다면 공부하기 힘들었을텐데, 스크립트가 제공되니 안들리는 곳은 체크해서 단어 공부도 하고 문장 공부도 할 수 있어요.

 

Mp3도 다운받을 수 있고, 스크립트도 pdf 파일로 제공되니 프린트 하거나, 핸드폰 또는 아이패드에 넣어서 공부하면 능률이 쑥쑥 올라가겠죠? 또 문법적으로 같은 에피소드를 현재형과 과거형으로 나누거나, 내가 말하는 입장 제3자가 말하는 입장으로 나눠서 반복해서 이야기를 전달해주니 문법에 익숙해질 수 있어서 좋았어요. 저는 예전부터 이 팟캐스트를 알았었는데 제대로 공부한지는 한달밖에 되지 않았어요. 우선 팟캐스트를 듣고, 스크립트에서 모르는 단어를 찾고, 한 번 쉐도잉 해보는 식으로 가볍게 공부하고 있어요. 

 

에피소드가 벌써 190을 훌쩍 넘어가서 어디서부터 공부해야 되나 막막했는데, 그냥 자기가 끌리는? 듣고 싶은 부분부터 들으면 될 것 같아요. 저는 #190 Rosas y Libros 이 에피소드가 정말 재미있었어요. 바르셀로나를 포함한 까탈루냐 지역에 있는 ‘산 조르디의 날’ 에 대한 에피소드 였는데, 제가 바르셀로나로 여행을 갔을 때 이 이야기를 들은 적이 있었거든요. 가우디 투어를 할 때 가이드분께서 너무 재밌게 설명해주신 에피소드였는데 이렇게 스페인어로 다시 듣게 되니 색다르고 재미있었어요.

 

저처럼 벌써 진도가 많이 나가서 부담스럽다 하시는 분들은 #190 에피소드부터 시작해보세요. 까탈루냐 문화에 대해 알게 되서 좋답니다. 좀 더 효율적으로 이 팟캐스트를 공부하고 싶어서 여러 공부 방법을 시도하고 있는 중인데, 아직 제대로 찾지 못한 것 같아요. 욕심 부리지 말고 천천히 공부해 나가야겠습니다.

 

모두 열심히 공부합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