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언어독학(스페인어&영어)

[스페인어 독학] 스페인어 독학 책 구입 / 초급 스페인어 작문 + 스페인어 회화 작문

by 뮹e 2020. 7. 15.
반응형

Hola todos~ 안녕하세요. 바비타입니다. 스페인어 공부보다는 스페인어 책 사는 데 집중하고 있는 것 같은 요즘입니다. 요즘 정말 스페인어 관련된 책을 많이 구입하고 있어요. 앞에서도 스페인어로 된 책을 구매했다는 포스팅을 했죠!

 

2020/06/26 - [[스페인어독학]] - 교보문고에서 스페인어 원서 책 구입했어요! (해리포터, 샬롯의 거미줄, 82년생 김지영, 채식주의자)

 

교보문고에서 스페인어 원서 책 구입했어요! (해리포터, 샬롯의 거미줄, 82년생 김지영, 채식주의

Hola todos~ 안녕하세요. 바비타입니다. 요즘 다시 스페인어 공부에 열을 올리고 있어요.(마음만...😅) 원서를 읽으면서 스페인어 공부를 지속하고 싶어서 스페인어 원서를 구입했습니다. 우선 제��

babita.tistory.com

 

그 이유는 ... 스페인어를 보다 더 잘 독학 할 수 있는 책을 찾기 위해서입니다. 아무래도 언어와 관련된 일을 하고 있지 않으니 주변에 도움을 구할 사람이 없이 오로지 저 혼자 하다보니, 저에게 맞는 책을 찾기가 힘드네요. 공부방법도 계속 바꿔가며 저에게 맞는 방법을 찾기 위해 노력하고 있어요.

 

 

최근에 광화문에 있는 교보문고에 들렀는데, 다른 서점보다 스페인어 관련된 책이 많아서 시간 가는 줄도 모르고 구경했었어요. 다른 서점에서는 책장의 두칸 정도 밖에 안되는 스페인어 관련 책들이 광화문 교보문고에는 5칸 정도는 있더라고요😅 그리고 스페인어로 된 원서 책도 볼 수 있었어요. 저는 잠깐 들러보려고 간 거 였는데, 거의 두시간이나 시간을 보내고 왔답니다.

 

 

그동안에는 인터넷으로만 책을 구매했었는데, 광화문 교보문고에 들러 직접 책을 보다보니 독학하기에 너무 좋은 책들이 많더라고요. 한 번 들르길 잘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제가 한 눈에 쏙 반해버린 책은 바로 ‘스페인어 회화작문’ 이라는 책이에요. 저는 회화문으로 스페인어 공부하는 걸 좋아하는 편입니다. 그래서 저의 최애 스페인어 독학책은 민킴 저자의 ‘스페인어 초급에서 중급으로’ 라는 책이죠.

 

 

2020/02/27 - [[스페인어독학]] - [스페인어독학] 스페인어 독학 책 리뷰 ‘스페인어 초급에서 중급으로’ / 민킴 지음 (Feat. 나의 최애 스페인어 독학 책)

 

[스페인어독학] 스페인어 독학 책 리뷰 ‘스페인어 초급에서 중급으로’ / 민킴 지음 (Feat. 나의 �

Hola todos~ 안녕하세요. 바비타입니다. 저는 2018년도 12월 부터 스페인어를 독학해야겠다고 마음을 먹었고, 지금까지 소소하게 스페인어를 독학하고 있습니다. 몇 년간 영어를 공부해야겠다고 ‘��

babita.tistory.com

 

 

‘스페인어 회화작문’이라는 책도 회화지문을 통해서 스페인어를 공부하는 책입니다. 물론 오디오 파일도 제공되고 ‘작문’이라는 분야답게 직접 글을 적을 수 있는 연습문제들도 마련되어 있어요. 아직 공부를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아 자세한 후기는 적을 수 없지만 절반 정도 공부한 다음에 후기를 남겨보도록 할게요! 지금까지는 마음에 쏙 드는 스페인어 독학 책 입니다.

 

 

그 다음으로는 예전부터 사고 싶었던 ‘초급 스페인어 작문’ 이라는 책을 구입했어요. 저는 스페인어를 한글로 번역하면서 공부하는 방식보다는 한글을 스페인어로 번역하면서 공부하는 방식이 더 좋더라고요. 그래서 작문책을 하나 구입하고 싶었는데, 이 책은 스페인어 독학 하시는 분들께 워낙 유명한 책이더라고요. 하지만 답지가 없다는 말을 들어서 구입을 망설이고 있었어요. 혼자 공부하는 데 답지가 없다면 무슨 소용일까요....😂 그런데 희소식! 답지가 출판사 홈페이지에 있다는 정보를 얻고 지금에서야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초급 스페인어 작문 답지는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http://press.hufs.ac.kr/resource/0603%20초급%20스페인어%20작문%20정답.pdf

 

 

 

‘초급 스페인어 작문’ 책도 앞 부분밖에 공부하지 못해서, 나중에 중간정도 공부하고 나서 다시 후기를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지금 3과까지 공부하고 있는데, 아직은 맞는 개수보다는 틀린 개수가 월등히 많지만 계속 반복해서 공부하다 보면 맞는 개수가 늘어나겠죠? 저는 1과부터 5과까지 공부하고 5과씩 묶어 무.한.반.복 하는 방법으로 공부하려고 합니다. 얼마 남지 않은 이번 년도 안으로 1회 완독이 목표!

 

 

광화문 교보문고에서 책을 본 후, 주문은 인터넷으로 주문했어요. 인터넷으로 구경하다가 파울로 코엘료의 연금술사 책을 스페인어 원서로 판매하고 있길래 하나 구입! 이제 스페인어 원서 책은 그만 주문하기로 결정! 지금까지 구입한 스페인어 원서책만 읽기에도 시간이 없을 것 같아요. 10년 안에 읽을 수나 있을까요...?🤔

 

 

 

여러분의 스페인어 또는 다른 언어 독학 일상은 괜찮으신가요? 저는 계획을 세우고 싶은데... 자꾸 미루고만 있네요. 스페인어 공부를 하는 건 재밌지만 진도가 영~ 나가지 않아 답답한 마음도 한 가득입니다. 원래 이번년도 3월에 예정되었던 3개월간의 스페인 어학연수 겸 휴가를 코로다 때문에 못 가게 되어서 한동안 우울한 마음도 있었는데, 어학원 등록비+비행기값+숙소 등등으로 쓰려고 마련해 놨던 비용으로 한국에서 학원이나 과외를 받아볼까 생각중이에요. 학원 강의는 질색이라 아마도 과외를 받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과외를 받고 나면 지금 저의 스페인어 상태(?)나 왠지 모를 이 답답한 마음이 조금 뚫릴 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

 

 

스페인어를 공부하고 있는 일상도 꾸준히 블로그에 올리고 싶은데, 쉽지 않네요. 그래도 꾸준히 올려보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언어공부하시는 분들 모두 화이팅!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