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언어독학(스페인어&영어)

내가 지금 할 수 있는 공부 _ 듣고 받아적기.

by 뮹e 2021. 5. 27.
반응형

Hoa todos 안녕하세요. 바비타입니다. 요즘도 계속 조금씩 스페인어 공부는 하고 있는데, 포스팅으로 어떻게 기록을 해야 할 지 몰라서 블로그에 포스팅은 못했었어요. 제가 공부하고 있는 모습을 영상으로도 남겨놓고 싶은데, 쉽지 않네요.

 

 

요즘 하고 있는 공부는 어린왕자 조금씩 읽고 있고, 문법 공부 하고 있고, 델레 시험에 도전하기 위해 델레 B1 책도 보고 있고, 회화 책도 공부하고 있어요. 하루에 다 하는 건 아니고 조금씩 하고 있답니다. 예전에 직장 다닐때는 없는 시간도 쪼개가며 열심히 공부했는데, 백수가 된 지금은 시간이 많은데도 TV 보는 데만 시간을 쏟고 있네요. 얼른 공부 패턴을 찾고, 이직 준비도 열심히 해야겠죠? 

 

 

 

 

요즘 공부하기 싫을 때 하고 있는 방법은, 회화 대본을 듣고 받아쓰기 하는 것입니다. 요즘 같이 공부하는 마음 잡기가 힘들 때 재미있게 시작하는 방법이에요. 지금도 다 듣지 못하지만 예전보다는 조금 나아진 것 같습니다. 예를 들어 예전 같으면 en la escuela 라는 말이 나오면 100% en la 는 못들었을텐데 지금은 어느정도 반복하다보면 조금은 들립니다. 조금 뿌듯한 마음도 들고 얼른 실력이 상승하고 싶은 마음이 들기도 합니다. 

 

 

 

제가 지금 회화책으로 연습하고 있는 건 [첫걸음 끝내고 보는 스페인어 중고급의 모든 것]과 [스페인어회화작문] 입니다. 둘다 mp3 파일이 있어서 좋고, 한글로 해석도 되어 있어서 좋아요. 이 두 책으로 표현을 암기하고 문장 구조를 암기하는 연습을 꾸준히 할 생각입니다. 조금은 더 익숙해질때까지!

 

 

문법은 Gramatica de uso del espanol로 하고 있는데, 원래는 빨간색 책으로 했었는데 최근에 하늘색 책으로 다시 구입했어요. 빨간색보다 좀 더 깊이 있게 문법을 알려줘서 마음에 듭니다. 빨간색과 병행해가며 보고 있습니다.  또 여기에 [스페인어 동사시제] 라는 책을 보려고 준비중입니다. 왠지 손이 안가긴 하는데 ... 제가 너무 어려워하는 동사시제에 대해 다루고 있어서 한 번은 꼭! 봐야할 책인 것 같습니다.

 

 

어린왕자는 아직 Chapter 4 밖에 읽지 못했고 오늘부터 Chapter 5 읽을 차례입니다. 어린왕자는 그렇게 어렵지 않고 챕터 길이가 짧아서 초보자가 읽기에 정말 좋은 책 같습니다. 열심히 읽어서 이번 년도 안에는 완독할 수 있게 노력해야겠습니다.

 

 

일기는 안쓴지 오래되었고, 유튜브도 스페인어로 문장을 만들어서 올린지 오래되었습니다. 유튜브를 이용해 스페인어로 문장 만드는 연습을 열심히 해봐야겠습니다.

 

 

언어독학은 정말 어려운 것 같지만 시간이 지나고 보면 나름 뿌듯한 것 같습니다. 꾸준히 블로그나 유튜브에 기록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습니다. 나중에 초중급으로라도 실력이 올라가길 바라면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