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이야기/아이폰&아이패드

[아이패드] 아이패드 사파리 어플을 통해 동영상 ‘화면 속 화면 (PIP , picture in picture)’ 이용하기

by 뮹e 2020. 5. 24.
반응형

Hola todos~ 안녕하세요. 바비타입니다. 저는 요즘 ASMR에 푹 빠져있습니다. 특히 스타벅스나 해리포터 ASMR 등 공부할 때 듣기 좋은 ASMR을 좋아하는 편이에요. ASMR을 듣는 이유는 제가 집중력이 안좋기 때문에, 문서작업이나 공부를 할 경우 자꾸 다른 길로 새는 경우가 많아서 요즘 종종 이용하고 있어요. 확실히 아무것도 듣지 않거나 일반 노래를 들을 때보다는 집중이 잘 되는 편이에요. 그래서 저는 스타벅스에 가서도 스타벅스 ASMR을 듣는답니다😅 

 

처음에 ‘아이패드 PIP(화면 속 화면) 기능’을 몰랐을 때는 실행하고 있는 어플과는 별개로 유튜브를 스플릿뷰(화면 분할) 하거나 슬라이드 오버를 이용해서 사용했었어요. 아이패드 스플릿뷰나 슬라이드 오버에 대한 내용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

2020/04/19 - [[아이패드]] - [아이패드] 아이패드 멀티태스킹 하는 방법 (아이패드 스플릿뷰 + 슬라이드 오버)

 

[아이패드] 아이패드 멀티태스킹 하는 방법 (아이패드 스플릿뷰 + 슬라이드 오버)

Hola todos~ 안녕하세요. 바비타입니다. 벌서 아이패드를 구매한지 6개월이 지났네요. 아이패드를 구매하기까지 3개월이 넘는 시간동안 고민을 했었는데... 고민했던 시간이 아까울만큼 아이패드는

babita.tistory.com

 

하지만 이렇게 화면분할이나 슬라이드 오버를 이용하면 작업하고 있는 화면이 작아지거나 가려지는 등의 불편한 점이 있죠. 그리고 ASMR 특성상 화면은 보지 않고 소리만 듣고 싶은 경우가 있는데 화면까지 봐야한다는 점도 불편했어요.

 

그러던 중에 아이패드 PIP 기능에 대해 알게되었습니다. 저처럼 유튜브를 이용해 ASMR을 자주 들으시는 분들에게는 유용한 정보니 꼭 이용하셨으면 좋겠네요. 저는 아이패드 구입하고 6개월이 지나서야 이 기능을 알게 되었네요😅😅😅 

 

 

우선 아이패드에서 PIP 기능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설정 어플’에서 일반 ▶️ 멀티태스킹 및 DOCK ▶️ 화면 속 화면 기능을 ON 으로 선택해야 합니다. 아마 처음부터 이 기능은 ON으로 되어있을 거에요. 저는 한 번도 건드리지 않았는데 이미 ON으로 설정되어 있더라고요. 그래도 혹시 모르니 확인은 필수!

 

 

사파리 어플을 실행시켜 주소창에 www.youtube.com  을 입력한 후, 유튜브로 들어가주세요. 저는 이미 즐겨찾기를 해놔서 즐겨찾기 버튼을 통해 들어갔습니다. 저는 해리포터 ASMR을 굉장히 좋아하는 편이라 ‘ASMR soupe’ 채널을 굉장히 좋아해요. 보고 싶은 혹은 듣고 싶은 영상을 선택한 후, 화면을 한 번 터치해 오른쪽 하단에 있는 전체화면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동영상이 전체화면으로 바뀌면 왼쪽 상단에 X 표시 옆에 다른 아이콘이 있을 거에요. 그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그러면 아이콘의 모양처럼 전체 화면이 미니미 화면으로 전환된답니다. 오른쪽 하단에 작은 화면으로 동영상이 재생되고, 원래 있던 곳에서는 ‘이 비디오는 화면 속 화면에서 재생 중입니다.’ 라는 문구가 나타납니다.

 

 

화면 속 화면 즉, PIP 기능이 좋은 이유는, 동영상이 실행되는 사파리 탭만 종료하지 않으면 다른 사파리 창을 실행하거나, 다른 어플을 실행할 때도 끊어짐 없이 계속 재생된다는 점이에요.

 

 

 

동영상이 실행되고 있는 사파리 탭을 종료시키지 않으면, 사파리의 다른 탭에서 원하는 작업을 할 때 PIP 기능은 계속 유지됩니다. 이 PIP 동영상의 화면을 보고 싶지 않고 소리만 듣고 싶을 때 간단하게 옆으로 스와이프해서 영상을 숨길 수 있습니다.

 

 

 

 

PIP기능을 사용하고 있는 동영상은 왼쪽 상단, 하단 / 오른쪽 상단, 하단 으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물론 화면을 숨긴상태에서도 동일하게 가능해요.

 

 

PIP 의 기능이 좋은 점은 이렇게 작은 화면을 만들고 또는 숨기고 다른 어플의 작업이 가능한 점입니다. 저는 그래서 블로그에 글을 쓰거나 굿노트로 공부를 할 때 ASMR을 듣기 위해 이 기능을 자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기능은 유튜브 뿐만 아니라 동영상이 실행되는 사이트에서 모두 가능해요. 네이버 TV도 똑같이 전체화면을 만든 후, PIP 아이콘을 클릭해서 작은 화면의 동영상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한 번 사용하면 너무나 편리한 아이패드 화면 속 화면 즉, PIP기능입니다. 아이패드 사용하고 계신 분들은 꼭 한 번 이용해보세요. 저처럼 아이패드로 문서작업을 하거나 공부할 때 ASMR듣기로 이용하면 정말 편리합니다.

 

지금까지 아이패드 화면 속 화면 기능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