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이야기/티스토리 & 유튜브

초보 블로거, 3번째 애드센스 수입을 지급받다.

by 뮹e 2022. 11. 5.
반응형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게 된 가장 큰 이유는 바로 애드센스입니다. 네이버 블로그를 학창시절부터 운영하고 여행 컨텐츠로 하루에 1000명 정도 되는 방문자수를 기록했지만 네이버의 광고 수익인 '애드포스트'로 받은 금액은 몇 달을 모아봤자 2만원이 안되는 금액이었습니다. (지금은 광고 수익이 개선됐다고 하는데 어떨지 모르겠네요.) 저의 취미였던 '블로그 운영하기'로 소액의 수익을 얻고자 했던 저의 부푼 기대는 폭삭 주저앉고 말았죠.

 

사실 네이버 블로그는 돈을 벌기 위해 운영하던 플랫폼이 아니었습니다. 저의 애착이 담긴 소중한 공간이었죠. 제가 다녔던 모든 여행의 추억들과 그 순간의 감정들이 블로그에 들어가있었으니까요. 남을 위한 블로그, 돈을 버는 블로그가 아닌 순전히 저의 추억저장소였습니다.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할 땐 체험단을 지원하기도 했는데요, 체험단을 하면서 블로그에 올라오는 리뷰들이 다 이렇게 만들어지는 거였구나.. 느끼게 되었고, 아무리 열심히 포스팅을 해도 늘어나지 않는 방문자 수와, 몇 십원씩 들어오는 광고비에 블로그에 대한 흥미가 없어질 무렵, 티스토리 블로그에 대해 알게되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개설하면 구글에서 운영하는 '애드센스' 광고를 달 수 있고, 네이버 광고 수익보다 더 괜찮다는 얘기를 듣고 티스토리 블로그를 한 번 운영해보기로 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보다 더 복잡한 운영체계 때문에 힘들긴 했지만 제가 블로그를 개설할때는 그래도 편의성이 좋아져서 해볼만 해서 다행이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개설하고 열심히 포스팅을 해서 애드고시라고 불리는 애드센스 광고가 승인되기 까지! 초보 블로거는 조금 힘들었답니다.

 

2021.05.10 - [티스토리 & 유튜브] - 애드센스 첫 수입을 지급받았어요!

 

애드센스 첫 수입을 지급받았어요!

Hola todos 안녕하세요 바비타입니다. 애드센스에서 첫 수입이 지급되는 100달러를 넘긴지 한참이 지났을 때 드디어 결제수단을 추가하게 되었습니다. 결제수단은 카카오뱅크 통장으로 입금되게

babita.tistory.com

2022.03.25 - [티스토리 & 유튜브] -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 구글 애드센스 2번째 수입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 구글 애드센스 2번째 수입

오랜만에 올리는 포스팅입니다. 요즘 떨어진 체력때문에 블로그를 등한시하고 있었는데 다시 블로그를 살려야지..! 하는 생각이 들었던 이유! 바로 구글 애드센스에서 두번째 수입이 들어왔습

babita.tistory.com

 

첫 수익, 두번째 수익을 받고 10월달에 드디어 3번째 수익을 받았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한지 몇년이 지났는데 아직 세번째 수입이라고 하면 어떤분들은 '그냥 안하고만다' 하는분들도 있겠지만 개인적으로 저는 제가 쓴글로 인해 이렇게 수익이 생기는게 신기하기도 하고 기쁘기도 하답니다^^

 

행복한 세번째 수익!

 

세번째 수익은 109달러로 카카오뱅크로 원화 140,661원이 10월 26일에 입금되었습니다. 수익이 지급금액인 100달러가 넘어가고 언제쯤 들어오나 오매불망 기다렸는데 그 달 26일에 들어오네요. 다음 4번째 지급때는 오매불망 기다리지 않고 26일쯤 들어오겠거니 하며 기다리면 될 것 같네요^^ 저는 예전부터 애드센스에서 받는 수익으로 구글주식을 사는게 하고싶은 일 중 하나였습니다. 예전에 구글 주식은 한주당 300만원이 넘어가서 엄두도 나지 않았는데요, 요즘은 액면분할이 되어서  한주에 10만원이 넘는 금액이라 바로 고민도 안하고 구매해버렸답니다. 환율이 너무 높아서 아쉽기는 하지만... 사놓고 보니 계속 떨어지는 구글주식이지만 그래도 언젠가는 오르겠지 하며 앞으로도 애드센스로 버는 금액은 모두 구글주식이나 다른 미국주식을 구매할 예정입니다^^ 애드센스 수익 받아서 테슬라나 마이크로소프트 주식도 구매하고 싶네요... 이 포스팅을 계기로 블로그를 열심히 운영해야겠다는 다짐을 하며^^

 

 

이번년도 안으로 애드센스 100달러를 넘긴 힘들것같고 ... 내년에 받을 4번째 수익을 기다려야겠습니다. 모든 초보 블로거분들 화이팅!! 한달에 애드센스로 10만원씩 버는 그날까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