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이야기/티스토리 & 유튜브

티스토리 블로그 수정하기 (닉네임변경&카테고리 수정)

by 뮹e 2022. 6. 6.
반응형

벌써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한지 3년여의 시간이 지났습니다. 어렸을 때부터 네이버블로그를 취미로 운영해왔기 때문에 처음 도전했던 티스토리는 낯설고 어렵다는 느낌이 가득했었어요. 하지만 티스토리를 운영해보니 어렵다고 두려워할 정도는 아닌 것 같습니다. 네이버블로그보다 시작하는 게 복잡하다는 단점이 있지만 글을 쓰고 공유하는 블로그 플랫폼의 하나일 뿐이니까요. 저는 이번에 오랫동안 운영해왔던 네이버블로그를 정리하고 티스토리에 좀 더 집중하기 위해 블로그개편(?)을 시도해봤습니다. (비록 아무도 보지 않는 블로그지만^^)

 

블로그 이름과 닉네임 변경

 

우선 처음 만들었던 티스토리의 닉네임은 '바비타' 였습니다. 이 바비타라는 닉네임으로 유튜브도 개설해서 운영하고 있었는데요, 이 이름에 정이 가지 않아서 결국에는 바꾸기로 했답니다. 바꾼 닉네임은 '그린 Green' 입니다. 저는 세상에서 닉네임 짓는 게 가장 어려운 것 같아요. 그래서 그냥 아무 의미없이 지은 이름입니다. 마침 존 그린의 소설을 읽고 있었기 때문이기도 하고 그린이라는 이름이 중성적인 것 같기도 해서 순식간에 결정했습니다. 닉네임 변경과 동시에 아이패드로 쓱싹쓱싹 로고도 그려서 변경했어요. 이럴때는 아이패드가 진짜 신의 한수!

 

카테고리 수정

 

원래 이 블로그는 정말 애드센스만을 위해 만든 블로그였어요. 일상이나 리뷰같은 건 네이버 블로그에서 하고 있었기 때문에 이 블로그에서는 그냥 중구난방의 컨텐츠를 올리는 식이었죠. 그런데 이 블로그에도 주제가 있어야 할 것 같아서 그 첫 걸음으로 카테고리를 수정해 봤습니다. 카테고리를 조금 더 단순화해서 정리했고 어느정도 글이 쌓이면 다시 세분화할 예정입니다. 우선 아이패드와 관련된 글, 티스토리 유튜브 그리고 다른 정보나 리뷰같은 것 들을 포스팅할 예정입니다. 다른 일상적인 글이나 언어공부에 관한 글들을 다른 블로그를 만들어 포스팅하기로 결정했어요. 블로그도 주제가 있어야 더 애정이 가는 듯 합니다. 바뀐 티스토리에 열심히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애드센스 수익 벌어서 구글주식 사는 그 날까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