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이야기/티스토리 & 유튜브

카카오톡계정으로 변경된 티스토리, 왠지 어색해.

by 뮹e 2020. 11. 6.
반응형

Hola todos~ 안녕하세요. 바비타입니다. 티스토리 로그인할때마다 계속 무시하고 있는 그것! 바로 카카오톡 계정으로 전환해달라는 문구인데요. 전환하기가 왜이렇게 귀찮은지 몇 달째 미루고 있습니다. 예전에 안내 문구가 있었을 때는 로그인 화면에 ‘로그인하기’와 ‘가입하기’ 라는 버튼이 있었는데 이제는 그것도 없어져 버렸네요. 지금은 그냥 ‘시작하기’ 버튼만 있는 상태이고 시작하기를 누르면 [카카오계정 로그인]과 [티스토리계정 로그인] 을 선택할 수 있는 창이 나옵니다.

 

 

 

 

티스토리계정 로그인은 2021년 4월까지만 진행될 예정이라 그 전에는 카카오톡 계정으로 전환해야겠네요. 안내문구에 따르면 2021년 4월 이전이라도, 티스토리의 새로운 기능 사용시 카카오계정이 필수인 경우가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원할한 사용을 위해 카카오계정으로 서둘러서 전환하는 편이 낫겠네요.

 

 

 

 

아무래도 ‘어렵다’라는 인식이 있는 티스토리 블로그가 대중에서 조금 더 친숙하게 다가가기 위해 이 같은 결정을 내린 것 같습니다. 처음에 티스토리에 가입하려면 초대장이 필요했었고, 다시 이메일로만 가입할 수 있게 변경되었고, 지금은 간편하게 카카오계정을 이용해 가입할 수 있게 되었네요. 

 

 

#티스토리 계정 체계가 카카오계정 기반으로 변경되는 이유는?

 

 

1. 가입 및 로그인 절차의 편리함

2.계정 정보 관리의 간소화

3. 더 많은 카카오 서비스와의 연동성

 

 

이라고 설명되고 있는데요, 이전에도 동영상 업로드시 카카오계정의 인증 절차가 필요했었죠. 이 인증하는 게 귀찮아서 동영상을 안올리고 있던 저로서는 꽤 반가운 소식인 것 같네요😅 카카오계정으로 전환하면 이제 동영상 올릴 떄 인증절차 따위는 필요하지 않게 되려나요?

 

 

 

#유의할 점은...?

 

 

1개의 티스토리 계정은 1개의 카카오계정으로 전환되고 2개 이상의 티스토리 계정을 1개의 카카오계정에 통합하여 전환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여러 개의 티스토리 계정을 계속해서 사용하려면 티스토리 계정 수에 맞게 카카오계정에 추가로 가입해야 합니다. 또, 연결한 티스토리 계정과 카카오계정을 분리하거나 변경할 수 없습니다.

 

 

저 처럼 하나의 티스토리 계정을 가지고 있는 사람은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카카오계정으로 전환하면 되겠지만, 만약에 여러 개의 티스토리 계정을 가지고 있는 분들에게는 조금 당황스러울 수 있겠네요. 예전에는 그냥 이메일로만 로그인을 하면 됐었는데 지금은 로그인을 하기 위해 카카오계정에 다시 가입을 해야 하니.....🤔

 

 

 

 

얼마나 편해질진 모르겠지만, 주인장이 하라면 해야겠죠! 카카오계정으로 전환해서 로그인하는 기능이 더 좋은 선택이었길 간절히 바래봅니다🙏🏻 저는 지금도 귀찮아서 이메일로그인을 하고 있는데, 이번달이 가기전에는 저도 카카오계정 전환을 완료해야겠어요.

 

 

모두 즐거운 티스토리 생활하세요. 저는 네이버 보다는 티스토리가 좋아요 .... ㅎㅎㅎㅎㅎㅎㅎ 하지만 다시 구글블로그를 알아보고 있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