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이야기/티스토리 & 유튜브

유튜브 채널 추가 개설하는 방법 / 유튜브 브랜드 계정 채널 개설하기

by 뮹e 2020. 6. 6.
반응형

Hola todos 안녕하세요. 바비타입니다. 하나의 구글 계정으로 여러개의 유튜브 채널을 개설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신가요? 사용하고 있는 채널 말고 다른 채널을 개설하고 싶을 때, 다른 아이디로 로그인하는 번거로움 없이 같은 아이디로 다른 채널을 개설해보세요.

 

 

 

 

우선 유튜브 추가 개설은 PC버전의 유튜브에서만 가능합니다. 저는 아이패드의 사파리를 이용해서 유튜브PC버전으로 들어가 주었어요.

 

사파리에서 유튜브 PC 버전으로 접속하는 방법은 주소창 옆에 있는 새로고침 화살표를 꾹 길게 눌러주세요. 그러면 데스크탑 버전 보기 안내창이 뜨고, 클릭해주면 변경됩니다.

 

로그인을 안했다면 로그인을 먼저 해주고 오른쪽 상단에 있는 동그라미 프로필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메뉴에서 설정메뉴를 찾아 클릭해주세요.

 

 

 

 

설정 메뉴를 클릭하면, 화면 가운데 쯤에 있는 ‘채널 추가 또는 관리’ 버튼을 볼 수 있습니다. 이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나오는 화면에서 새 채널 만들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가로 개설되는 채널은 일반 계정이 아닌 브랜드 계정으로 개설이 됩니다. 원하는 채널의 이름을 입력해주세요. 일반 계정으로 만들 경우에는 성과 이름을 따로 입력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는데, 브랜드 계정은 하나의 이름만 입력하면 돼서 굉장히 편하더라고요. 일반 계정으로 채널을 개설했을 때는 성과 이름의 위치가 제가 생각했던 것과는 반대로 위치해 있어서 이름을 한 번 바꾼 경험이 있거든요😊

 

 

 

 

 

 

저 같은 경우에는 아이패드의 사파리를 이용해서 채널 개설을 진행했는데, 만들기 버튼을 누르니 유튜브 어플이 실행되면서 위의 화면과 같이 크롬, 구글, 사파리 중 연결할 사이트가 뜬 안내창이 나오더라고요. 이럴 경우에는 당황하지 말고 사파리를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바로 새로운 채널이 개설됩니다. 정말 간단하죠?

 

 

 

 

일반계정과 브랜드계정의 차이점은 채널 관리자를 추가 또는 삭제할 수 있느냐의 유뮤에요. 저처럼 개인이 촬영과 편집과 업로드를 하는 사람은 브랜드 계정이 필요없겠지만, 따로 편집자가 있는 경우에는 브랜드계정으로 개설하는 편이 더 좋겠죠?

 

 

지금까지 간단하게 유튜브 채널을 추가개설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