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이야기/티스토리 & 유튜브

[티스토리] 초보 블로거의 4월 애드센스 수익과 5월달 목표

by 뮹e 2020. 5. 5.
반응형

Hola todos~ 안녕하세요. 바비타입니다. 벌써 오늘이 5월 5일 어린이날이네요. 4월 30일에 포스팅하나 올리고 5일이 지난 지금에서야 다시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귀찮아하지 말고 1일 되면 계획 포스팅을 작성하는 일을 습관처럼 해야 겠다고 다짐하는 하루입니다😭 요즘 하루 하루가 너무 바빠서 포스팅을 계속 못 썻었는데, 주말에라도 시간을 내서 예약 포스팅을 작성해야겠어요. 하고 싶은 포스팅은 많은데 계속 미루고 있네요.

 

3월에는 애드센스에서 확인했던 수익이 다음날이 되면 줄어드는 현상이 계속 발생을 해서 블로그에 대한 흥미를 저하시키곤 했습니다. 그래서 4월달에는 매일 매일 들어가서 애드센스 수익을 확인하던 습관을 줄이고 3~5일에 한 번씩 확인을 했었어요. 그러니까 훨씬 마음의 상처를 덜 받게 되더라고요.😅

 

4월 한 달 동안의 계획의 달성 상황은...?

 

4월에도 총 다섯개의 계획을 세웠었어요.

 

1. 애드센스 수익 20달러 채우기 (실패)

 

 

4월달에는 아쉽게도 19.98 달러로 마무리를 짓게 되었습니다. 20달러를 못 채워서 아쉽지만 그래도 저번달보다는 수입이 올라서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2. 블로그 포스팅 100개 채우기 (실패)

 

블로그 포스팅은 4월 30일까지 99개를 채웠습니다. 포스팅 하나가 부족해서 실패😂😂 백수상태였는데도 1일 1포스팅하는 게 정말 힘들었습니다. 1일 1포스팅 하시는 분들이 존경스럽네요!!

 

3. 유튜브 구독자 25명 만들기 (성공)

 

실패할 줄 알았던 유튜브 구독자 수 25명 만들기는 의외로(?) 성공했습니다. 5월 5일 현재 구독자수는 33명! 그런데 블로그보다 유튜브가 더 시간이 많이 들고 힘든 것 같아요. 블로그 포스팅도 못하고 있는데 유튜브에 동영상 올리기는 더욱더 힘든 슬픈 현실 ...

 

4. 네이버 블로그 살리기 (실패)

 

네이버 블로그 살리기는 실패... 대실패.... 한때는 그래도 1,000명대 찍었던 블로그인데, 지금은 글을 올려도 겨우 방문자수 100명대를 넘기고 있네요. 그래도 계획을 세워서 그런지 3달동안 포스팅 0개였던 블로그에 4월 한달동안 4개의 포스팅을 하게 되었어요. 이것만으로도 굉장히 만족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더 네이버 블로그에 관심을 가져야겠어요.

 

5. 티스토리 방문자 수 600명대로 올리기 (실패 or 성공)

 

2020/04/15 - [[티스토리]] - [티스토리] 초보 티스토리 블로거 드디어 하루 방문자수 600명 달성!

 

[티스토리] 초보 티스토리 블로거 드디어 하루 방문자수 600명 달성!

Hola todos~ 안녕하세요. 바비타입니다. 벌써 4월 중순이 되었네요. 저는 지금 백수생활을 만끽하고 있는데요😊 일할 때는 하루가 너무 느리게 가더니 ... 돈없는 백수생활을 즐기고 있는 지금은 하루가 정말 순식..

babita.tistory.com

 

4월 초에는 방문자수가 500명대로 유지가 되다가 갑자기 600명을 넘은 적이 있었어요. 그래서 너무 기쁜 마음에 포스팅까지 했는데... 이 이후에 계속 블로그가 하락세를 타서... 요즘은 300~400명대를 유지하고 있네요😅 4월 달에 600명을 넘긴 적은 딱 한번! 그래서 이 게 실패인지 성공인지 잘 모르겠네요....

 

 

5월 한 달 동안의 계획은?

 

1. 티스토리 블로그 포스팅 20개 / 네이버 블로그 포스팅 10개

 

2. 유튜브 동영상 3개 업로드

 

3. 유튜브 구독자 수 50명

 

4. 다른 유튜브 채널 개설하기(한국어로) / 동영상 1개 업로드

 

5. 브런치 작가 도전하기 / 글 다섯개 올리기

 

6. 애드센스 수익 25달러 채우기

 

입니다. 이번달에는 목표가 6개나 있네요. 다시 일을 시작하고 다시 무기력증+우울증이 찾아왔었는데 우울한 생각을 할 틈도 없이 열심히 살아봐야겠습니다. 이번에는 두 개 이상 성공했으면 좋겠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