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언어독학(스페인어&영어)

[스페인어독학] 스페인어 독학 책 리뷰 ‘스페인어 회화 핵심패턴 233’ / 마야 허 지음

by 뮹e 2020. 3. 27.
반응형

스페인어에 관심을 갖게 된 재작년 2018년도 12월. 스페인어를 공부한지 벌써 1년 하고도 3개월이 지났네요! 하지만 아직도 실력은 왕초보입니다. 요즘 시간은 많은데 왜 이렇게 공부는 안되는지...🤣 오랜만에 재작년에 무더기로 구매했던 스페인어 E-book 을 천천히 다시 보게 되었어요. 그러던 중 발견한 ‘스페인어 회화 핵심패턴 233’ 책!! 제가 예전에 리뷰했던 ‘스페인어 무작정 따라하기’의 저자인 ‘마야 허’님의 또다른 책이에요. 이 사실을 책 구입한지 1년이 넘어서야 알게 돼서 깜짝 놀랐네요😅

 

 

이제서야 알게 된 이유는...

 

스페인어 공부를 시작할때, E-book으로 나왔던 스페인어 독학에 관련된 책들은 모두 구입했어요.😅 이 때까지만 해도 E-book으로 출간된 책이 별로 없었거든요! 공부욕심에 책을 한번에 여러개 구매했는데, 스페인어를 공부하는 능력은 안되다보니 책을 완독하는 시간이 오래 걸리고, 또 완독한 책을 몇 번씩 반복하다보니 ‘스페인어 회화 핵심패턴 233’ 책을 이제서야 오랜만에 열어보게 되었습니다.

 

예전에 공부하려고 ‘스페인어 회화 핵심패턴 233’ 책을 봤을 때는 별로라고 생각했는데, 지금 책을 한 번 쭉 훑어보니 말할 때 어휘력이 안늘어서 힘들었던 저한테 완전 알맞는 책이더라구요! 이 책 말고도 패턴 책이 하나 더 있는데, 저는 이 ‘스페인어 회화 핵심패턴 233’ 먼저 시작하려고 합니다.

 

 

스페인어 회화 핵심패턴 233 책의 구성

 

이 책은 제목에서도 알 수 있듯이 233개의 패턴으로 구성된 책이에요.

 

처음에 봤을 때는 어떻게 공부해야 할지 몰라서 별로라고 생각했던 것 같아요. 지금은 여러 책들을 보다보니 독학책을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지 조금은 감이 잡힌 상태에요. (그런데 왜 머릿속에는 안들어오는지 의문입니다. 빨리 저만의 효율적인 방법을 찾아서 스페인어 실력을 쑥쑥 향상시켜야 할텐데....😂😂😂)

 

이 책은 처음에는 패턴을 알려주고, Paso 1 에서는 패턴이 활용되는 5개의 짧은 문장을 보여줍니다.

Paso 2 에서는 총 두개의 대화문을 보여주고, 하나의 대화문에는 4개의 주고받는 문장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당연히 이 대화문에서도 패턴이 활용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Tip과 단어장이 나오고 하나의 패턴에 대한 내용이 끝납니다. 

 

이렇게 총 233개가 구성되어 있으니 대화문만 해도 466개가 되겠네요! 제가 이 책이 좋은 이유는 바로 이 ‘대화문’ 때문입니다. 패턴을 그냥 한글-스페인어 이렇게 공부하면 머리에는 들어오는 것 같아도, 직접 입 밖으로 사용하려면 생각이 안나게 되거든요. 그리고 문장으로 구성되어 있는 것도 괜찮지만, 가장 좋은 건 이렇게 ‘대화문’ 으로 공부하는 것 같아요.

 

제가 ‘스페인어 무작정 따라하기’ 책을 좋아하는 이유도 이 ‘대화문’이 수록되어 있기 때문이에요. 혼자 공부하다 보니 쉽게 지루해지고 지치기도 하고 어렵기도 하고 공부하는 방법을 몰라서 시간낭비도 많이 하는 편인데요😭 단어나 패턴을 그냥 외우는 것 보다 ‘대화문’을 통째로 외워버리는 게 더 기억에도 남고 단어나 패턴을 사용해야 하는 상황을 알게 되더라구요. 

 

 

앞으로의 ‘스페인어 회화 핵심 패턴 233’ 공부 계획은?

 

저는 이 책을 1년 전에 구입했지만 최근에서야 새로 보게 되었어요. 우선 책의 양이 많다보니, 언제 완독할 수 있을지는 모르겠어요. 하지만 이번년도 안에 최소 3번은 반복하는 게 목표입니다. 

 

지금까지 총 6개의 패턴을 그냥 봤어요...공부가 아니라 그냥 봤어요😭 패턴이 233개인데 그 중에 6개 보기까지 오랜 시간이 걸렸네요. 요즘 공부가 너무 안되고, 갑자기 갈피를 잃어버려서 다시 공부방법을 찾는 중이에요😅

 

우선 지금 계획은, 하루에 3~5개의 패턴 대화문 외우기가 목표입니다. (조금 더 열정이 있다면, 각 패턴마다 나만의 대화문 하나 만들기) 그런데 아직 보기만하고 외우진 않았으니... 오늘부터 열심히 해보려고 합니다. 오늘부터 열심히 해볼 계획으로 블로그에 글을 쓰게 되었어요. 제 계획대로라면 3개월 안에는 완독할 수 있겠네요. 3개월 후에는 완독리뷰를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3개월 후에는 제 스페인어 실력이 손톱만큼은 늘었으면 좋겠네요😂

 

 

언어 독학하시는 분들 모두 화이팅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