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언어독학(스페인어&영어)

[스페인어독학] 스페인어 독학 책 리뷰 ‘스페인어회화 무작정 따라하기’/마야 허 지음

by 뮹e 2020. 2. 9.
반응형

Hola todos~ 안녕하세요 바비타입니다. 애드센스를 달면 가장 먼저 포스팅 하고 싶었던 주제가 ‘스페인어독학’ 이었는데, 어쩌다보니 이제서야 ‘스페인어독학’ 주제에 맞는 포스팅을 쓰게 되었네요. 제가 열심히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하다가 티스토리 블로그에 흥미를 갖게 된 계기! 바로 언어독학 블로그를 운영하고 싶어서 인데요. 이 포스팅을 계기로 앞으로 언어 카테고리에도 포스팅을 열심히 해야겠습니다.

 

오늘 제가 포스팅하고 싶은 주제는 ‘스페인어 독학을 위한 책 추천’ 입니다. 

 

저는 스페인어를 ‘시험을 위한’ 공부가 아니라 정말 ‘말을 하기 위해서’ 공부를 하고 있어요. 그래서 스페인어 문법 공부도 정말 중요하지만 회화 문장을 계속 접하는 방향으로 공부하는 게 저한테 맞더라구요. 저처럼 ‘시험을 위한 공부’가 아니라 ‘스페인어로 말을 하기 위해’ 공부하시는 분들을 위해 이 책을 추천드려요.

 

 

 

바로 ‘스페인어 무자작정 따라하기’ 라는 책인데요. 사실 이런 종류의 언어 공부 책은 정말 많죠. 하지만 제가 이 책을 구입하게 된 이유는 바로 국내에 얼마 없는😅 스페인어 e-book 이기 때문에 구매했었어요. 한 일년 전 쯤에 구매한 것 같은데, 처음 이 책을 본 건 3개월 전 인 것 같아요. 그 동안 그냥 방치되어 있었어요.

 

 

저의 최애 스페인어 독학책인 민킴저자의 ‘스페인어 초급에서 중급으로’를 한 5회 정도 반복해서 보다 보니 아직 확실히 알지도 못하는데 질려버려서😅😅 한동안 스페인어 공부하는 데 방황했었거든요. 그 때 우연히 이 책을 열게 되었는데 내용이 괜찮은 거에요👍🏻 하마터면 계속 방황할뻔 했는데 다행히 이 책 덕분에 계속해서 스페인어를 공부할 수 있게 되었답니다.

 

 

이 책은 문법을 자세히 알려주거나 시험을 위한 책은 아니고, 제목에서도 알 수 있듯이 ‘회화’를 무작정 따라하는 책이에요. 그래서 다양한 회화 예문이 수록되어 있답니다. 저는 이 점이 참 좋았어요. ‘다양한 상황’ 에서 쓸 수 있는 회화들이 수록되어 있다 보니 다양한 단어나 표현을 접할 수 있어서 따로 단어나 표현을 공부하지 않는 저에게는 정말 좋았답니다. 저는 벌써 3회를 반복해서 봤고, 마지막 3회 볼때는 처음부터 끝까지 보는 데 한달이 걸렸어요.

 

 

제가 이렇게 시간이 오래 걸리는 이유는, 저는 본문을 다 외우는 편이고, 출퇴근할 때, 그리고 일할 때 짬짬이 공부하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스페인어 초급에서 중급으로 공부할 때도 느끼는 거지만 계속 반복할 수록 책을 완독하는 속도는 빨라지는 것 같아요. 앞으로 계속 이런 패턴으로 반복하면서 완독 횟수를 늘려갈 생각입니다.

 

 

이 책은 첫째 마당부터 넷째 마당까지 총 50개의 챕터로 구성되어 있어요.

 

첫째 마당 : 매일 하는 말,스페인어로 어떻게 할까?

둘째 마당 : 매일 하는 대화, 스페인어로 어떻게 할까?

셋째 마당 : 내 감정, 생각 및 의견을 스페인어로 어떻게 할까?

넷째 마당 : 일상생활에서 자주 겪는 상황들, 스페인어로 어떻게 할까?

 

이렇게 네 개의 마당으로 이루어져 있고, 하위항목으로 몇 개의 챕터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즉 총 50개의 상황들이 책 속에 포함되어 있는 거에요.

 

 

 

 

처음에는 제목과 ‘동사로 감 잡기’라고 해서 단어표현들이 소개되어 있어요. 저는 이 단어 파트는 안보고 넘어갑니다. 어차피 본문에 다 나오는 단어들이라 본문공부하면서 외우는 게 더 좋거든요😅 그리고 저는 E-book으로 구매해서 바로 MP3들 들을 수 있어요. 제가 사용하는 크레마 그랑데 이북리더기에서는 바로 소리를 들을 수 없고 리모컨을 이용해서 들어야 하기 때문에 저는 핸드폰 어플을 이용해 MP3를 참고해서 듣고 있어요. 

 

 

 

그리고 그 다음에는 ‘핵심표현 연습하기’ 라는 부분이 나옵니다. 이 핵심표현은 본문에서도 반복되어서 나오는 표현이에요. 이 부분에서는 표현에 대한 설명을 해주고 있습니다. 본문에 나오는 핵심표현 말고도 하나의 예문이 더 나오니 참고용으로 보면 됩니다. 총 8개의 핵심표현을 알려주고 있어요. 예문까지 포함하면 총 16개의 표현을 알 수 있습니다. 저는 3회독 할 때는 이 부분을 보지 않고 오직 본문만 암기했는데요, 앞으로 할 4회독에서는 이 부분도 같이 공부할 예정입니다.

 

 

 

 

그리고 이 책에서 제가 가장 열심히 공부했던 부분. 바로 ‘실제 상황에 적용하기’ 부분인데요. 두 사람간의 대화 내용을 담고 있어요. 총 6개의 대화문이 수록되어 있고 1번과 4번 대화문은 2줄로 짧게 구성되어 있고 다른 대화문은 모두 4줄로 구성되어 있어요. 저는 출퇴근할 때나 일할 때 틈틈히 이 6개의 대화문을 외운답니다. 읽을 때는 쉬운데 뒤돌아서서 그 대화문을 떠올리려고 하면 절.대. 기억이 안나요😅😅 그래서 기억이 날 때까지 반복하는 방법으로 외웠는데요 많아봐야 4줄이라 너무 길다는 느낌은 없었어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본문 내용이 끝나면 ‘연습문제’ 부분이 나오는데요, 저는 한 번도 본적이 없습니다😅 이번에 4회독 할 때는 한 번 시도해 봐야 겠어요.

 

 

이 책은 이렇게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단어공부 - 핵심 표현 공부 - 실제 상황에 적용 - 연습문제’ 까지. 그 중에서도 제가 가장 좋아하는 부분은 ‘실제 상황에 적용하기’ 부분입니다. 이 부분을 암기하면서 스페인어로 말하는 게 좀 편해진 것 같아요. 물론 예전에 나 자신에 비해서요. 지금도 스페인어는 왕초급 수준입니다. 왕초급에서 초급이 되기 위해 열심히 공부하고 있구요😊😊

 

 

이 책의 단점도 한 번 적어보자면... MP3 가 너무 딱딱해요... 정말 천천히 딱딱하게 읽어주는 점이 좀 별로였고(근데 사실 MP3 잘 안들어요😅) 본문을 공부할 때 아래 나와있는 단어 설명란에 안나오는 단어가 있어서 반드시 사전을 또 찾게 만든다는 것...? 저는 핸드폰을 보면 바로 딴짓으로 빠지는 의지박약 인간이기 때문에 이 점이 좀 불편했어요. 이건 제가 개인적으로 느끼는 단점😆

 

 

앞으로 이 책을 어떻게 활용할 예정이냐면요...!

우선 4회독을 시작할 예정이에요. 그리고 모르는 표현들은 반드시 메모해 놓고 제가 예문을 만들어 볼 예정입니다. 예문 만들기가 수월해지면 블로그에도 기록해 볼 게요😄😄

 

 

스페인어를 떠나 모든 언어를 독학하시는 분들  너무 존경스럽습니다😭 제 2 외국어를 공부하시는 분들 모두 힘내시구요. 특히 국내에서는 독학 자료가 별로 없는 스페인어 공부하시는 분들 모두 모두 힘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