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이야기/티스토리 & 유튜브

티스토리 블로그 삭제하기/블로그 폐쇄하기

by 뮹e 2019. 8. 30.
반응형

 

 

안녕하세요~ 바비타입니다.

오늘은 티스토리 블로그를 삭제 즉 폐쇄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거에요.

티스토리 블로그는 총 10개까지 개설할 수 있고, 한꺼번에 5개의 블로그를 운영할 수 있어요.

저는 티스토리 어플로도 글을 쓰는 편인데 간편하게 블로그를 만들 수 있더라구요. 그래서 블로그 이름과 주소를 적고 블로그 만들기를 눌렀는데 아무 반응이 없는거에요. 

 

 

'오류 걸렸나...? 다시 만들어 볼까?' 하고 세번이나 더 '블로그 만들기'를 눌렀죠....

그런데 이게 왠걸...? 오류가 걸려서 반응이 없었던 게 아니고 이미 만들어져서 반응이 없었던 거에요.

그래서 저는 저도 모르는 사이에 블로그가 3개나 더 생겼답니다^^ 그것도 비슷한 주소로요.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는 개설한 뒤로는 절대 바꿀 수 없답니다. 만약 블로그 주소를 바꿀 수 있었다면 그냥 놔뒀을 텐데... 마음에 들지 않는 블로그 주소로 다른 블로그를 운영하자니... 영....

그래서 결국 얼떨결에 생성된 블로그 3개는 폐쇄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저는 이제 5개의 블로그만 개설할 수 있으니 신중하게 개설해야 겠어요. 

그럼,

 

'티스토리 블로그 삭제하는 방법'

'티스토리 블로그 폐쇄하는 방법'

 

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블로그 삭제하는 방법은 정말 쉽답니다^^ 개설하기도 쉬워요.

나중에는 개설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 해볼게요!

 

 

 

 

보이시나요? 얼떨결에 생긴 3개의 블로그가...

이왕 이렇게 된 김에 블로그 이름을 바꿔서 운영해 보려고 했으나...

지금 있는 블로그도 운영 못하는데, 그건 무리겠다 싶어서 결국 블로그를 폐쇄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우선 PC 버전의 티스토리로 들어가주세요. 저는 노트북으로 진행했어요.

로그인을 한 후, 오른쪽 상단의 동그라를 누르면 자신의 블로그가 나타나죠.

삭제하려는 블로그의 톱니바퀴 모양 이모티콘을 눌러 설정으로 들어가주세요.

 

 

▶사진이 안보인다면 클릭 후에 봐주세요◀

 

 

우선 스크롤을 밑으로 쭉~ 내려서 왼쪽 박스의 맨 밑 부분! 관리 부분에 이있는 '블로그'를 클릭해주세요.

또 스크롤을 밑으로 내려서 '데이터 관리' 부분을 클릭합니다. 이 곳에서 '데이터삭제' 또는 '블로그폐쇄'를 할 수 있어요.

저는 '블로그폐쇄'가 목적이니 박스 부분을 체크해주고 '폐쇄하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등록된 메일로 폐쇄 인증 메일이 간다는 안내 문구가 나타납니다.

확인을 눌러준 후, 등록된 메일로 로그인을 해주세요.

 

 

 

사진이 안보인다면 클릭 후에 봐주세요

 

 

등록된 메일로 들어가면 블로그 폐쇄 인증 메일이 와있어요. 메일을 클릭해줍니다.

그럼 폐쇄하기 버튼이 나타나고, 이 버튼을 눌러야 블로그가 폐쇄된답니다.

'폐쇄하기' 버튼을 누르면 다시 한 번 확인 문구가 나타나고, 확인을 눌러주면!

블로그가 폐쇄되었다는 확인 메일이 도착합니다.

이로써 완전히 블로그 폐쇄작업은 끝이 납니다.

전 이 과정을 두번 더 반복한 후, 이 블로그만 남겨놓고 모두 폐쇄했습니다^^

 

 

이 블로그를 열심히 운영한 다음에, 다른 주제로 블로그를 운영해 봐야 겠어요.

우선은 이 바비타 블로그에 집중!

 

 

잘못 개설한 티스토리 블로그를 삭제하고 싶으신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