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이야기/티스토리 & 유튜브

유튜브 재생목록 만드는 방법

by 뮹e 2019. 8. 15.
반응형

 

안녕하세요~ 바비타입니다.

지금부터 유튜브 재생목록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해요.

유튜브 재생목록은 자신의 동영상뿐만 아니라, 다른 동영상들도 모아서 볼 때 유용하다고 합니다.

전 제 동영상들의 주제를 나누기 위해 재생목록을 만들었습니다.

 

자신의 유튜브 동영상이 다른 사람들에게 노출되기 위해서는 한가지 주제로 영상을 올리는게 도움이 된다고 해요.

하지만 전 다양한 주제의 동영상을 올리고 있는데요,

이런 경우에는 재생목록을 만들어서 같은 주제의 동영상끼리 분류해 놓는 게 좋다고 합니다.

 

 

우선 유튜브에 로그인 해주세요.

로그인 후, 오른쪽 상단의 동그라미를 클릭합니다.

 

 

메뉴 중에 내 채널을 클릭해주세요.

 

 

자신의 이름 옆에 있는 채널 맞춤설정으로 들어가주세요.

 

 

위에 있는 메뉴들 중에 재생목록 으로 들어갑니다.

 

저는 이미 하나의 재생목록을 만들었어요.

추가할 때도 마찬가지로 +새 재생목록 을 클릭해주세요.

 

 

재생목록의 제목을 설정해 주고 만들기 클릭!

그럼 재생목록이 생성됩니다.

그럼 재생목록에 동영상을 넣어줘야 겠죠?

 

 

생성된 재생목록을 클릭한 후, 수정 버튼을 눌러주세요.

 

 

오른쪽에 있는 동영상추가를 클릭!

 

 

동영상을 검색해서 다른 사람의 동영상을 재생목록에 추가할 수도 있어요.

하지만 저는 제 동영상의 재생목록을 생성할 것이기 때문에!

내  Youtube 동영상을 클릭합니다.

 

 

재생목록 제목에 포함되는 동영상을 클릭 후, 동영상 추가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럼 동영상이 포함된 재생목록이 완성되었습니다.

 

저도 유튜브를 시도(?) 해보고 있는데요^^ 아직 구독자수도 0명이고, 조회수도 1~2 회정도지만,

나중을 위한 경험이라고 생각하고 열심히 해보려고 노력중입니다.

몇개월 안에 구독자 10명이 될까요....ㅎㅎㅎ..ㅎㅎㅎㅎ...

1년 안에는 구독자 10명이 되길 바라며 ^^ 모두 즐거운 유튜브+티스토리 활동 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