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이야기/티스토리 & 유튜브

티스토리 줄 간격/단락 간격/문단 간격 조절하기

by 뮹e 2019. 8. 20.
반응형

 

안녕하세요~ 바비타입니다.

여러분은 티스토리 포스팅을 어떤걸로 하시나요?

저는 네이버 블로그는 모바일로 하는 편인데요, 티스토리는 도저히 못하겠더라구요.

그래서 티스토리에 포스팅을 할 때는, 에버노트를 사용하거나 노트북을 켜서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포스팅 할때마다 제 눈에 거슬리는 게 있었어요...

바로 엔터(Enter)를 쳤을 때 문장과 문장 사이에 간격이 너무 넓다는 거였어요.

엔터 한번 쳤는데 두번 친 것 같은 이 느낌은 뭐죠....?

엔터를 칠 때마다 다른 단락으로 넘어 가는데.. 그 사이가 너무 넓어서 어색하다는 점이 계속 거슬렸어요.

 

 

그래서 어떻게 수정하는 방법 없나...? 했더니 역시나 있더라구요.

저처럼 문장 사이의 간격이 거슬리는 분들은 간단하게 설정에 들어가 변경하실 수 있어요.

우선 하는 방법을 글로 먼저 설명드릴게요.

 

 

1. 블로그관리에 들어가 콘텐츠 → 설정에 들어가주세요.

 

 

2. 단락 앞뒤에 공백을 '사용합니다' 라고 되어 있는 부분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로 바꿔주세요.

 

 

3. 변경사항을 저장해주세요.

 

 

정말 간단한 과정을 통해 계속 고민이었던 문장과 문장 사이의 넓은 간격을 해결할 수 있었어요.

이제 캡쳐한 사진으로 보여드릴게요.

 

 

 

 

 

 

정말 쉽죠? 전 이렇게 쉬운 걸 계속 어떻게 하나 찾고 있었어요...

저처럼 문장 사이의 간격이 너무 넓다고 생각되시는 분들은 반드시! 설정을 바꿔주세요.

그럼 손쉽게 변경 가능해요.

 

 

이렇게 하면 제가 원하는 문단 간격이 되었네요.

저같은 티스토리 초보자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길 바라며^^

다음엔 더 유익한 정보로 찾아올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