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이야기/생생리뷰

간편하게 양파 간장 조림 만들었어요!

by 뮹e 2019. 7. 25.
반응형
 
 
집에 반찬이 아무것도 없더라구요.
있는 재료라고는 양파뿐...
그래서 양파로 무슨 요리를 할까 하다가 간편하게 양파간장조림을 해 먹었습니다.
정말 쉽고 간단하고 맛있더라구요!
먹을거 없다고 라면 드시지 말고 간편하게 양파간장조림을 만들어 밥에 얹어 먹어보세요!
 
 
 
 
 
 
저는 우선 양파 두개를 준비했습니다.(작은사이즈에요)
 
 
 
양파는 채썰어서 준비~
 
 
 
 
양파를 냄비에 넣고 양파가 잠길만큼 물을 넣어주었어요~
이제 물을 끓이면 요리 시작!
물이 끓는 동안 이제 양념을 만들어 볼까요?
 
 
 
간장 두 숟갈 넣어줬어요.
그런데 전 결론적으로 더 간이 쎘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세 숟갈 넣어도 될 것 같아요.
 
 
매실청 한 숟갈
 
 
참기름 한 숟갈
 
 
 
다진마늘 한 숟갈
 
 
 
설탕 한 숟갈
이렇게 하면 양념 완성~
 
 
끓고 있는 양파에,
 
 
만들어둔 양념을 넣어줍니다.
 
 
보글보글 물이 안보일때까지 졸여주면 완성!
양파의 달짝지근한 냄새와 맛있는 간장 냄새가 나서 너무 좋았어요.
 
 
저는 밥 가장자리로 양파조림을 쭉 둘러 먹었답니다.
김까지 싸서 먹으면 더 맛있을 것 같아요.
요즘 양파 가격이 저렴하던데 양파 구입해서 또 한번 만들어 먹어봐야겠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