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강원도 맛따라

[강원도/속초] 설악본가설렁탕

by 뮹e 2024. 1. 19.
반응형

 

안녕하세요. 뮹이입니다. 한 번쯤 방문해보고 싶었던 설악본가설렁탕에 다녀왔습니다. 설악본가설렁탕이 있는 도로를 자주 지나다니는데 지나갈때마다 차들이 많아서 궁금했거든요. 그래서 시간이 될 때 방문해봤습니다.

 

주소 : 강원 속초시 미시령로 3143
메뉴 : 본가설렁탕 12,000원

 

 

10시 이후에 방문했는데 이른 시간에도 사람들이 꽤 많았습니다. 가게 앞에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어서 주차 걱정없이 방문가능한 점도 마음에 들었습니다. 주차를 하고 건물 안으로 들어가기 전에 고양이가 반겨줬는데 너무 귀엽더라고요. 덕분에 기분 좋게 입장했습니다.

 

 

 

설렁탕을 먹으러 온거기 때문에 다른 메뉴는 보지도 않고 설렁탕을 주문했습니다. 가장 기본적인 본가설렁탕은 12,000원, 특설렁탕은 15,000원 입니다.

 

 

 

설렁탕이 나오기 전에 기본적인 반찬이 나옵니다. 깍두기와 김치! 그리고 파도 푸짐하게 제공됩니다. 저는 설렁탕에 파를 듬뿍 넣어서 먹는 걸 선호하기 때문에 굉장히 만족스러웠습니다.

 

 

 

 

그리고 정말 금방 설렁탕이 나왔습니다. 이런 식당의 장점이 음식을 기다리는 시간이 없다는 것! 

대파를 넣기 전에는 허여멀건 국물이었는데 파릇파릇한 대파를 넣어주니 그나마 설렁탕 같아 졌네요.

 

 

 

하얀 국물에 고기 몇 점과 소면이 살짝 들어있는게 설렁탕의 소소한 구성입니다.

국물은 맛있었어요. 저는 가격이 12,000원이라 비싸긴 하지만 (설렁탕이 서민음식 아니었나요 ..?) 그래도 맛있게 먹었습니다. 

 

 

 

비싸게 밥을 먹었으니 2층에 있는 무료 셀프 커피바에 들러서 아메리카노 한잔 씩 하고 가세요. 1층에는 일반 자판기 커피가 있다면 2층에는 아메리카노를 즐길 수 있습니다. 

 

 

 

테라스에 나와 눈 앞에 펼쳐진 설악산을 배경삼아 맛있게 한 잔 마시고 나왔습니다. 관광객분들도 많이 찾고 근처 직장인분들도 많이 찾는 것 같은 설악본가설렁탕. 나중에는 갈비탕이나 해장국 한 번 먹어봐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