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강원도 맛따라

[강원도/속초] 속초복집 _ 비밀보장 듣고 방문해봤어요.

by 뮹e 2023. 10. 18.
반응형

제가 가장 애정하는 팟캐스트인 <비밀보장>을 듣고 속초복집을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주소 : 강원 속초시 청호로 117-8
영업 시간 : 08:00~21:00 (*매주 목요일 정기휴무)

 

제가 정말 사랑하는 팟캐스트인 '비밀보장' 을 듣고 있는데 갑자기 속초 땡땡이가 나와 맛집과 숙소들을 소개해주더라고요. 아는 곳도 있었지만 속초 쪽은 처음 들어보는 곳들이 있어서 바로 저장했답니다.

 

 

그 중에서 가장 가보고 싶었던 곳! 바로 <속초복집> 입니다. 제가 복해장국을 정말정말 좋아하거든요. 제가 정말 맛있게 먹었던 복집 중 하나가 부산 기장군에 위치한 '일광대복집' 인데 거기서 복해장국의 맛을 깨닫고 복어에 빠졌다는 ... 그런데 속초에도 속초사람들이 애정하는 복집이 있었다니!!! 안가볼수가 없었습니다. 

 

 

속초시 청호동에 위치한 속초복집입니다. 날이 어두울때 가서 사진이 ..ㅎㅎ

현지 맛집이라 그런지 저희가 8시 쯤에 방문했는데 복집에서 회식을 하고 계시더라고요. 속초분들이 애정하는 식당이구나.. 확실히 알 수 있었습니다. 회식하러 방문하는 식당이 맛집이잖아요! :)

 

복해장국 10,000원

 

저희는 복해장국으로 주문했습니다. 한눈에 봐도 푸짐해 보이네요. 복해장국의 속까지 다 풀리는 맑은 국물을 가장 먼저 먹어봤는데 시원하니 좋았습니다.

 

 

 

차를 가져와서 술을 먹진 못했지만 저절로 술 한 잔이 하고싶어지는 맛이었습니다. (술은 못하지만 꼭 이럴때 술이 땡긴다는..) 복어가 입맛에 따라 좀 퍽퍽하게 느껴질 수도 있으나 저는 괜찮게 먹었습니다. 아침 8시부터 장사를 시작하시던데 아침으로 먹기에도 좋고 저녁에 먹기에도 좋은 것 같아요. 속초에 여행오셔서 거하게 한 잔 하셨다면 속초복집으로 가셔서 해장하시는 거 추천드립니다 :)

 

 

앞으로도 복해장국이 먹고 싶으면 종종 방문할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