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강원도 맛따라

[강원도/속초] 영랑동 이탈리안 레스토랑 <키친온유>

by 뮹e 2023. 10. 13.
반응형

속초시 영랑동에 위치한 이탈리안 레스토랑 <키친온유>에 다녀왔습니다. 우연히 알게 된 레스토랑인데 속초시민들뿐 아니라 관광객분들한테도 유명한 맛집 중의 맛집이라고 해서 너무 기대가 됐답니다 :) 평일에도 웨이팅이 있다고 해서 걱정했는데 평일 점심시간은 알 수 없으나 평일 저녁시간은 잠깐의 웨이팅(테이블 치울 때까지 기다리는 정도)만 있고 괜찮았습니다.
 
 

주소 : 강원 속초시 영랑로2길 22 키친온유
영업 시간 : 11:10~20:30 (브레이크 타임 15:00~17:10 / 라스트오더 : 14:00,19:30 )
*매주 목요일 정기 휴무
*주차는 <영랑로2길 4> 공영주차장에 가능

 

 

키친온유는 영랑동에 주택가에 위치한 레스토랑이라서 주변이 조용한 분위기였습니다. 근처에 제가 한 번 방문했었던 주오일심야라멘집도 있어서 반가웠네요 :) 하도 웨이팅이 심하다고 얘기를 들어서 걱정하면서 갔는데 성수기도 아니고 평일 저녁이라 그런지 웨이팅이 있진 않았습니다. 다만 앞에서 식사하신 분들이 나오는 타이밍이라 테이블을 정리하는 시간만 잠깐 기다렸습니다. 기다리는 동안 바깥에 앉아 있었는데 분위기가 좋더라고요. 

 

 

잠깐의 웨이팅 끝에 입장해서 테이블을 안내받았습니다. 메뉴판을 보면서 뭘 먹을까 행복한 고민이 시작되었습니다.

 

 

저희는 동해바다 오징어 리조또와 전복 알리올리오 그리고 페스츄리 달콤피자를 주문했습니다. 그리고 오랜만에 외식을 기념하기 위해 네츄럴 와인도 한 잔 주문했습니다. 2인이 가서 메뉴를 3개나 시켜서 좀 과식 아닐까..생각했는데 나중에 먹어보고는 3개 시키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양이 많으신 분들은 당연히 3개 주문해야 할 것 같고 저희는 보통 아니면 보통보다 더 먹는 정도?ㅎㅎ 인데 3개가 딱 맞았습니다. 피자가 사이드 메뉴 개념이라서 같이 먹기 좋았어요. 저는 배불렀는데 같이 간 남편은 그냥 배가 찼다 정도였다고 하니 .. 잘 먹는 남성분들은 양에 안차실수도 ..?

 

 

기다리는 동안 찍어본 내부. 저기는 준비하는 곳 같아요. 조리하는 곳은 커튼 너머로 따로 마련되어 있었답니다. 제가 앉은 쪽은 카운터가 있는 쪽이고 반대편에는 단체손님이 이용할 수 있는 공간이 따로 마련되어 있는 것 같았어요. 그때 그 공간을 이용하던 손님이 계셔서 제대로 보진 못했습니다. 전체적으로 깔끔하고 분위기가 따뜻한 느낌이었습니다.

 

 

 

메뉴를 기다리는 동안 나온 식전빵. 스마일이 그려져있는 소스가 너무 귀여웠던 ...

 

 

 

 

빵을 먹고 있던 와중에 나온 네츄럴 와인과 쁘띠플레이트. 와인잔도 예쁘고 쁘띠플레이트가 너무 예뻐서 기분이 정말 좋았습니다. 맛도 맛이지만 눈으로 보기에 너무나 맛있어 보였던 ... 덕분에 음식 나오기 전에 와인을 홀짝 홀짝 마셔버렸답니다 ㅎㅎ

 

전복 알리올리오

 

그리고 드디어 나온 주문한 음식. 처음에는 전복 알리올리오만 나왔어요. 그리고 직원분께서 음식을 서빙해주실때 음식에 대한 설명을 아주 친절하고 자세하게 해주신답니다. 음식에 대한 정성과 애정이 가득하다고 느낀 부분이었어요.

 

오징어 리조또와 페스츄리 피자

 

그리고 드디어 나온 나머지 음식들! 그 와중에 전복은 하나씩 집어먹었네요 ㅎㅎ 동해바다 오징어 리조또에 대한 설명도 해주셨는데 설명만 들어도 너무 기대되더라고요. 저 메뉴 중에서 가장 맛있었던 건 바로 오징어 리조또였습니다. 김부각 위에 밥 올리고 오징어 올리고 그리고 저 빨간색 해초 장아찌를 올려먹는건데 .. 정말 맛있더라고요. 특히 저 해초장아찌가 신의 한 수였습니다. 정말 음식과 잘 어우러지고 감칠맛 나더라고요. 어딜가든 오징어 리조또는 먹을 수 있겠지만 해초장아찌를 올려먹는 오징어 리조또는 만나기 어려울 것 같아요. 그래서 더 특색있고 맛있다고 느꼈습니다. 키친온유에 가신다면 오징어 리조또는 꼭 드셔보세요. 

전복 알리올리오도 얼마나 전복이 부드럽던지..! 제가 먹은 알리올리오 중에 가장 만족스러웠다는 .. 그리고 페스츄리 피자도 사이드로 먹기에 괜찮았습니다. 페스츄리 도우가 부담스럽지 않으면서 가볍게 즐기기 좋더라고요. 중간에 올려진 꿀도 얼마나 맛있던지!! 

 

 

이 빈 그릇을 보시면 얼마나 만족스러웠는지 짐작이 가시려나요...?

저희의 빈 그릇을 보시더니 직원분께서 설거지를 깨끗하게 하셨다며 ㅎㅎㅎㅎ 칭찬받았답니다:)

정말 너무 맛있어서 설거지를 안할 수 없었다는 ... 저희는 속초에서 먹었던 파스타 집 중에 가장 만족스러웠던 것 같아요. 왜 속초분들도 좋아하고 관광객 분들도 좋아하는지 한 번에 알 수 있었답니다. 그 많은 맛집 중에 속초까지 와서! 파스타 집을 방문한다는 건 그 만한 이유가 있다는 거겠죠?ㅎㅎ

 

 

그리고 밥을 다 먹고 나면 후식까지  챙겨주십니다. 정말 이름만 레스토랑이 아닌 진짜 레스토랑에 온 것 같은 느낌을 받았습니다. 후식도 얼마나 맛있던지...! 오랜만에 정말 만족스러운 식사였습니다. 저는 한 번 방문한 이후로 계속 추천하고 있답니다. 그리고 파스타를 먹고 싶다면 꼭 ! 키친 온유를 방문할 것 같습니다. 1인 손님이 식사할 수 있는 바 형식의 테이블도 있으니 혼자 속초에 여행와서도 방문하기 좋을 것 같습니다. 저도 언젠가 혼자라도 방문할 것 같다는 ㅎㅎㅎ

 

 

속초에서 이렇게 맛있는 레스토랑을 방문해서 기분이 좋고 많은 분들이 한 번씩 다녀갔으면 좋겠습니다. 그러면 웨이팅이 길어서 슬프겠지만 이 맛있는 걸 나만 맛볼 수 없다는 ...ㅎㅎ 계속해서 방문해서 단골이 되고 싶은 <키친온유> 리뷰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