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이야기/티스토리 & 유튜브

[11월 애드센스] 애드센스 수입기록 그리고 12월 목표

by 뮹e 2020. 12. 3.
반응형

Hola todos~ 안녕하세요. 바비타입니다. 11월에는 새로운 직장에 적응하느라 신체적, 정신적 스트레스가 굉장히 상승해 있었기 때문에 블로그에 큰 신경을 쓰지 못했네요. 하지만 이렇게 신경을 쓰지 못했는데도 불구하고 애드센스 수입은 20달러가 넘게 나왔답니다. 제가 목표한 30달러는 넘지 못했지만, 이렇게 신경을 쓰지 못했는데도 22달러의 수익이 발생했네요. 확실히 저처럼 블태기가 자주 오는 사람에게는 네이버 보다는 티스토리가 좋은 것 같습니다.

 

 

11월에는 구글블로그를 만드는 게 목표였는데, 구글 블로그 개설은 커녕 티스토리 블로그에 신경도 쓰지 못했네요. 12월은 시작하자 마자 사건사고가 커져서 얼마나 블로그 생활을 할 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이렇게 오늘 블로그에 글을 쓰는 일을 계기로 다시 시작해봐야겠습니다.

 

 

블로그에 글을 쓰고 있지 않지만, 개인적으로 일기도 쓰지 않고 있기 때문에... 지금뿐이더라도 생각나는 목표들을 적어놔야겠어요. 적지 않으면 절대 이룰 수 없기에!!!!

 

 

1. 2021년 다이어리 구입하기 (한국어용 / 스페인어용)

개인적으로 스트레스를 일기쓰는 거로 풀었었는데, 정말 우울할때는 일기조차 쓰지 못하더라고요. 개인적으로 우울함이 커졌던 2018년부터 2020년까지 한 번도 다이어리를 적지 않았어요. 2015년부터 2017년 까지는 꾸준히 일기를 썼었는데 .. 3년 동안 적었던 일기는 먼지다듬이의 스트레스로 인해 버려버렸고 ;; 그래서 아이패드로 일기를 적으려고 시도했으나 역시 일기는 종이에다 적는게 낫더라고요. 다시는 제 인생에서 먼지다듬이를 안만나길 바라면서 다시 종이 다이어리를 적으려고 합니다. 겸사 겸사... 계속 실패하는 미라클모닝도 다시 시작하고, 스페인어로 일기쓰는 습관도 가질 겸, 스페인어로만 적는 일기장도 구입할 예정이에요.

 

2. 구글 블로그 개설하기

개인적으로 열심히 운영하던 네이버 블로그에 정이 떨어져 버려서 네이버 블로그는 더이상 운영하지 않기로 결정했어요. 그래서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나 더 운영할까 하다가, 워드프레스 블로그에 관심이 가득! 하지만 워드프레스는 일정 금액을 지불해야 하는 단점이 있죠. 아직 워드프레스 사용하는 방법이 익숙하지 않은데 돈 낭비하는 꼴이 될까봐 그 대신 구글 블로그에 도전해보기로 했습니다. 한국에서는 많이 사용되지 않는 구글블로그이지만 원래 블로그 방문자에는 관심이 없는 사람이라 개인 기록용으로 구글블로그를 운영해볼 예정입니다.

 

3. 한달에 유튜브 동영상 5개 업로드 하기 / 스페인어 공부하는 영상 올리기 / 스페인어로 말하는 연습하기

원래 유튜브 채널을 개설했던 이유는 스페인어를 공부하기 위해서였습니다. 한국에서는 스페인어 연습을 하기 힘드니까 유튜브 동영상을 만들면서 공부하자! 가 목표였는데 ... 어느덧 그냥 스페인어 단어만 나열하고 있는 제가 되더라고요. 덕분에 재료에 대한 단어들은 익숙해졌지만 여전히 문장을 만드는 건 너무 어렵습니다. 2021년에도 계속 스페인어 공부를 지속할 예정이고 지금보다 조금이라도 더 나은 상태가 될길 간절히 바라기 때문에, 많이 귀찮고 힘들겠지만 스페인어로 문장을 만드는 연습을 소홀히 하면 안될 것 같습니다.

 

최근에 또 열심히 하다가 다시 브레이크가 걸렸지만 ... 열심히 해야 할 이유! 바로 아무것도 하지 않아도 한명씩 느는 구독자님들(?) 을 위해서 더 열심히 동영상을 제작하고 업로드해야겠어요. 더불어 요리영상만 업로드했었는데 이제 스페인어로 말하는 영상도 간간히 올릴 예정입니다. 이건 정말 잘 해보고 싶은데 .. 스페인어 실력이 바닥이니 선뜻 용기가 나지 않네요. 그래도 2020년이 가기 전에는 영상 하나 정도는 스페인어로 말하는 영상으로 업로드하길 바라며🙏🏻

 

 

4. 티스토리 블로그 열심히하기 /블로그에서 미라클모닝 기록하기 

한달에 블로그 글 10개 쓰기가 이렇게 힘든 일이었다니! 힘든 일이지만 꼭 하고 싶은 일이기도 합니다. 블로그로 애드센스 수익을 얻는 것이 목표이기도 하지만, 지금까지 해보니 이렇게 블로그로 큰 돈을 버는 건 정말 머나먼 얘기 같고 ... 소소한 수익을 얻는 것만으로도 만족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블로그를 하는 건 저의 취미생활이기 때문에, 꾸준히 운영하고 싶은 마음이 큽니다. 12월 달에는 제발 목표치로 한 10개의 글을 모두 적을 수 있길 바라며...

그리고 또 작심삼일로 끝난 미라클 모닝. 매일이 5시 기상을 목표로 하고 있지만 8시가 되어야 마지막 알람을 끄는 현실이 지속되고 있는데요ㅎㅎㅎㅎ 그래서 욕심을 갖지 않고 7시 기상을 목표로 하려고 합니다. 7시 기상이 편해진다면 6시 30분으로, 6시 30분이 편해지만 6시로... 점점 기상시간을 앞당기면서 최종목표 기상시간은 4시 반!!! 이 기상시간을 언제 달성할진 모르겠지만 꾸준히 블로그에 기록하며 저의 성장 기록(?) 을 남기고 싶네요 하핫😅

 

 

5. 마지막 목표는 뭐니뭐니 해도 스페인어 공부!!!

지금까지 목표없이 계획만 세우며 공부하고 있었는데, 내년에는 델레시험에 도전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마구마구 들더라고요. 그렇다고 지금 당장 델레시험을 공부하고 싶진 않고, 2021년 상반기까지는 지금 제가 하고 있는대로 취미로만 재미있게 공부하다가 2021년 하반기에는 델레시험 B1 아니면 B2 에 도전해보고 싶습니다. 사실 B2는 도전하지 못할 것 같고ㅎㅎㅎ B1 에라도 도전하고 싶습니다. 독학기간 어언 2년 만에 저만의 공부하는 방법도 얼추 찾은 것 같고(하지만 효율적이지는 않고 잘하고 있는지도 모르겠음ㅎㅎㅎ) 지금은 이것저것 닥치는 대로 하고 있는데 저만의 루틴도 만들고 싶습니다. ㅎㅎ 미라클 모닝 루틴이 얼른 제 삶에 들어와서 아침 시간을 스페인어 공부하면서 보내는게 목표입니다. 매일 실패하고 있지만요 ... 하하...

 

 

더 많은 목표가 있지만 지금 생각나는 건 이정도.  지금 생각나지 않는다고 나중으로 블로그에 적는 걸 미루다 보면 또 영영 블로그에 글쓰러 안들어올 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 그래서 지금 당장 생각나는 것들을 적어봅니다.

적어야 이루어지니까요.

 

지금 집중할 것은 ...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 / 구글 블로그 개설 / 유튜브 채널 운영 / 스페인어 공부 

이렇게 크게 4가지로 볼 수 있겠네요. 1월달에는 뿌듯한 마음으로 블로그에 글 쓰길 바라며.

여러분도 마지막 2020년 한 달을 보람차게 보내길 바랄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