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이야기/생생리뷰

다이소에서 구입한 베이킹 도구들 (주방용 전자저울, 계량스푼, 계량컵, 밀대)

by 뮹e 2020. 7. 26.
반응형

Hola todos~ 안녕하세요. 바비타입니다. 요즘 저는 통밀가루를 이용해서 빵 만들어 먹는 재미에 푹 빠졌습니다. 주로 유튜브에서 레시피를 참고해서 만들고 있는 중이에요. 통밀가루를 이용하고 무반죽으로 오븐에 굽기만 하면 돼서 꽤 간단하게 자주 만들어먹고 있습니다. 저는 그 전까지는 계량컵, 계량스푼, 전자 저울 없이 대충~ 감으로 빵을 만들었었는데요, 다른 빵도 만들고 싶어서 최근에 전자 저울과 계량컵, 계량스푼 그리고 밀대를 구매하게 되었어요.

 

 

원래는 인터넷에서 주문하려고 했는데, 우연히 들른 다이소에서 전자저울을 판매하고 있는 게 아니겠어요? 인터넷에서 보니 전자저울이 만원이 넘어가서 주문할까 말까 고민하고 있었거든요. 그런데 다이소에서는 주방용 전자저울이 단돈 5천원! 반값이나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어서 얼른 구매해왔어요. 다이소에서는 전자저울 뿐만 아니라 계량컵, 계량스푼 그리고 밀대까지 구입할 수 있어서 모두 다 구입해 왔습니다. 비록 메이드인 차이나 이기는 하지만... 그래도 취미로 가끔 쓸 예정이니 오래 사용할 수 있겠죠?😅

 

 

5천원 주고 구입한 다이소 주방용 전자저울입니다. 색상은 노란색, 분홍색, 하늘색이 있는데 저는 노란색으로 골랐어요. 무게는 최대 1kg 까지만 가능합니다. 베이킹 할 때는 어차피 1kg 이내로만 사용할 거라 저는 괜찮았어요.

 

 

전자저울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AAA 건전지 2개가 필요합니다. 하지만 별도구매이니, 바로 사용하실 분들은 다이소에서 건전지까지 구매해는 거 추천드려요. 이 저울의 좋은 점은 저울 위에 트레이를 놓고 버튼을 누르면 트레이 무게를 뺀 재료의 무게만 측정이 가능해요. 저는 이 기능을 아주 잘 사용할 것 같아요

 

 

뒷면에 너무 잘 보이는 MADE IN CHINA. 바로 사용해 보기 위해 건전지 투입구를 열고 AAA 사이즈 건전지를 넣어주었어요.

 

 

박스 뒷면에는 사용방법도 잘 설명되어 있습니다.

 

 

다행히 잘 작동되네요😊

 

 

그리고 저울 외에도 밀대와 계량스푼 그리고 계량컵까지 구입해왔어요. 밀대는 2천원, 플라스틱 계량스푼도 2천원, 그리고 계량컵은 천원에 구매! 다이소는 물건들의 가격이 착해서 더 좋은 것 같아요. 

 

 

이렇게 구입한 베이킹 도구들로 통밀 베이글을 만들어보려고 합니다. 맛있게 만들어서 참고한 레시피 공유할게요. 

 

 

주방용 전자저울이나, 간단한 베이킹 도구 구입하실 분들은 근처에 있는 다이소 매장 찾아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