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이야기/생생리뷰

티눈, 사마귀 전문 병원 ‘강남 휴피부과’ 다녀왔어요!

by 뮹e 2020. 6. 24.
반응형

Hola todos~안녕하세요. 바비타입니다. 저는 몇 년째 오른쪽 발에만 사마귀가 생겼다가, 없어졌다가, 다시 생겼다가, 없어지는 상황이 반복되고 있습니다. 사마귀를 처음 발견했을 때 바로 병원에 갔으면 괜찮았을텐데... 괜히 티눈인 줄 알고 혼자서 티눈밴드로 없애보겠다고 난리치다가 세균에 감염돼서 울면서 피부과를 갔던 기억이 나네요. 손이나 발에 티눈인지 사마귀인지 모를 것이 발견되었다면 그냥 피부과 가시는 걸 추천드려요😭

 

 

몇 년 동안은 치료하면 금방 없어져서 사마귀란 존재를 잊고 살았었는데 ... 한 2년 전부터 발바닥에 사마귀가 다시 보이기 시작했어요. 하지만 피부과에 갈 시간이 없어서 치료를 미루고... 또 미뤘죠. 더이상은 안되겠다 싶을 때 피부과를 방문했고 ...  예전처럼 금방 끝날 줄 알았던 사마귀 치료는 그 이후 1년 동안이나 이어졌답니다😅 발가락에 있던 사마귀는 몇 번 치료하니 없어졌는데, 발바닥에 있는 사마귀는 도통 없어질 기미가 안보였어요. 병원을 한 번 바꿨지만 ... 병원마다 들었던 소리는 ‘발바닥은 걸어다니면서 사마귀가 깊이 뿌리를 내렸기 때문에 시간이 오래 걸릴 수 있다..’ 라는 말이었어요. 그래도 1년 동안 정말 2주마다 꼬박 꼬박 피부과를 방문했는데 돈만 없어질 뿐 사마귀는 없어지지 않았다는 사실은 저를 너무 슬프게 만들었답니다😅

 

 

사마귀가 그냥 티눈 같이 전염성이 없다면 그나마 마음이 편했을 텐데... 사마귀는 전염성이 있는 바이러스 질환이기 때문에 제가 다른 사람에게 바이러스를 옮길 수도 있다는 점이 힘들었어요. 특히 같이 살고있는 가족들에게 옮길까봐 정말 불안했답니다. 그래서 1년이 넘는 시간동안 없어지기를 바라며 치료를 꼬박 꼬박 받았던 거였어요.

 

 

1년동안 레이저와 냉동치료를 번갈아가며 받았지만 ... 항상 발바닥에 그대로 있는 사마귀를 보며, ‘사마귀 전문 피부과는 없을까?’ 생각하며 인터넷에 검색을 해보았어요. 항상 네이버를 통해 검색했었는데, 네이버에 검색하면 온통 광고뿐인 글들이 많아서 이번에는 구글에 검색을 해봤어요.

 

 

구글에 ‘사마귀 전문 치료 피부과’를 검색하자 마자 나왔던 ‘휴피부과’.

 

http://wart.kr

 

휴피부과 - 사마귀/티눈 클리닉

 

wart.kr

 

정말 제게는 한 줄기 빛과 같았던 ‘휴피부과’ 홈페이지. 제가 생각했던 티눈, 사마귀 전문 피부과가 있을 줄이야...! 

저만 몰랐을 뿐, 티눈 사마귀 때문에 고생하시는 분들 사이에서는 유명한 피부과더라구요. 유명해서 대기시간도 많다고...! 하지만 대기시간이 문제인가요. 대기시간이 길어도 1년동안 치료받느라 고생했던 사마귀가 없어진다면야..! 

 

 

휴피부과는 강남점 말고도 인천에도 있고 서울에도 몇 군데 있다고 알고 있어요. 저는 제가 이동하기 좋은 강남점으로 다녀왔습니다. 티눈, 사마귀 치료는 한 번에 끝나는 치료가 아니기 때문에 지속해서 갈 수 있는 지점으로 방문하는 게 좋아요!

 

 

저는 토요일 오후에 다녀왔습니다. 대기 시간이 많다 그래서 일부러 오후 진료 시작 시간인 2시 이전에 방문했는데, 병원 문은 닫혀있었고 앞에 대기 이름을 적는 종이가 놓여있었어요. 그리고 문은 1시 50분에 열린다고 안내 되어 있었구요. 저는 이름을 적고 지하철역에서 쉬다가 다시 올라갔습니다. 토요일에는 평일보다 더 대기시간이 길다고 하셨어요! 저는 점심시간을 기다린 덕분인지 빨리 진료를 끝낼 수 있었습니다.

 

 

제가 원장님 보자마자 1년 동안 레이져와 냉동치료를 했는데 없어지지 않았다고 말씀드리니, 그럼 치료방법을 바꿔서 주사 치료를 하자고 말씀하셨어요. 발바닥 사마귀는 피부 속으로 파고드는 성질이 강해서 겉으로는 평평해 보여도 꽤 안쪽까지 침범해 있다고. 이런 경우에는 주사치료로 하는 게 좋겠다고 얘기도 해주셨어요. 원장님을 본 후 진료실에서 잠깐의 대기 후 처치실에 가서 주사를 맞았습니다.

 

 

주사치료 아픔 정도는 아픕니다... 냉동치료는 아무것도 아니에요. 전 냉동치료할 때 더 아프게 해줬으면 좋겠다고 생각했거든요. 너무 짧게 끝나고 잘 낫지도 않으니까요😭😭 근데 이 주사를 맞으면서 저절로 소리를 질렀어요😅 아픕니다! 하지만 아픈만큼 치료가 될 거라고 생각하며 참았어요. 그리고 신기하게도 주사를 다 맞고 나서는 통증이 없었어요. 약간 얼얼한 정도? 2주 후에 다시 방문하기로 하고 결제를 하고 나왔습니다. 결제금액은 2만원 초반 정도였던 걸로 기억해요. 매일 냉동치료 받으며 2~3만원씩 냈던 기억이 나네요.... 2주마다 2~3만원씩 1년이라니😭😭

 

 

 

더럽지만 제 발입니다. 위에는 치료받기 전에 찍은 사진! 그래도 저게 냉동치료 받으면서 좀 좋아진 거에요😭 아래 사진은 주사를 맞고 테이프를 붙인 모습! 두 군데 주사를 맞았어요.

 

 

 

테이프는 그날 떼고 일상생활은 똑같이 할 수 있어요!

 

 

 

 

시간이 지나면서 밑에 있던 사마귀는 검게 변했어요. 주사를 맞은 후 색이 변하는 건 사마귀마다 다를 수 있다고 말씀하셨어요. 앞으로 주사치료를 몇 번 더 해야할지는 모르겠지만... 1년이 걸려도 상관없으니 부디 이곳에서는 꼭 사마귀가 사라졌으면 좋겠네요😭

 

 

다음 2주 후 방문 후에 다시 후기를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저처럼 오랜시간동안 사마귀 때문에 고생하시는 분들은 사마귀 전문 피부과로 한 번 방문해보세요!!

 

 

지금까지 티눈, 사마귀 전문병원 피부과 ‘휴피부과’ 방문 후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