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이야기/생생리뷰

[제품리뷰] 처음으로 구입한 짐벌 ‘지윤텍 크레인 M2’ 개봉기 (Feat. 나에게는 너무나 어려운 짐벌... 정말 개봉만 한 후기)

by 뮹e 2020. 4. 4.
반응형

Hola todos~ 안녕하세요. 바비타입니다. 저는 예전부터 카메라에 대한 관심이 많았고 사진찍는 걸 좋아했어요. 그런데 요즘 유튜브 채널을 만들어서 그런지 사진보다는 동영상에 관심이 많이 생겼어요. 그래서 동영상을 찍기 위해 카메라를 구입했습니다.

 

2019/12/31 - [[리뷰]] - [제품리뷰] 유튜브 가성비 카메라로 유명한 파나소닉 루믹스 LX10 구매 후기 (Feat. 온라인 구매가격, 짧은 사용 후기)

 

[제품리뷰] 유튜브 가성비 카메라로 유명한 파나소닉 루믹스 LX10 구매 후기 (Feat. 온라인 구매가격, 짧은 사용 후기)

Hola todos~ Soy babita. 안녕하세요 바비타입니다. 카메라를 살 생각이 없었는데.... 어쩌다보니 카메라를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구입한 카메라는 유튜브를 위한 가성비 4K 카메라로 유명한 파나소닉 루믹스..

babita.tistory.com

 

그런데 이 카메라에 손떨림방지 기능이 있긴 하지만 ... 거의 없는 걸로 봐도 될 정도입니다. 하지만 전 이때까지만 해도 여행다니면서 돌아다니는 영상도 찍고 싶었기 때문에 짐벌에 대한 관심이 생기기 시작했어요. 그래서 알아보던 중에 가장 가볍지만 미러리스까지 가능한 ‘지윤텍 크레인 M2’ 짐벌을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지윤텍 크레인 M2’ 짐벌은 ‘유쾌한생각’ 이라는 업체에서 공식 수입하고 있으며 이곳에서 구입한 짐벌만 한국에서 AS를 받을 수 있어요. 해외에서 구입하는 것보다 비싸긴 하지만 한국에서 AS 를 받기 위해 ‘유쾌한생각’에서 구입했습니다.

 

 

2월 달에 구매했는데 지금에서야 개봉기를 적게 되네요. 설날 연휴때문에 배송은 오래 걸렸어요. 그래도 무사히 도착했습니다.

 

스티커를 뜯어서 박스를 오픈했습니다😊

 

박스를 열면 이렇게 보관함과 설명서가 들어있어요. 보관함을 열면 드디어 ‘지윤텍 크레인 M2’ 의 모습이 보입니다. 저는 처음으로 짐벌을 사용해 보는 거라 조립하는 것도 어렵고 사용하기도 어려웠어요. 그래서 아직까지 밖에 나간 적이 없는 주인 잘 못 만난 짐벌입니다😅

 

 

카메라 설치해서 조립하는 방법은 유튜브에 ‘유쾌한생각’ 채널에 가서 ‘짐벌 밸런스 세팅’ 영상을 보고 따라했어요. 영상은 아래 첨부해 두겠습니다. 혹시 필요한 분들은 참고하세요.

👇🏻👇🏻👇🏻👇🏻👇🏻

 

기계랑 그렇게 친하지 않은데, 처음 해보는 짐벌 세팅이라 정말 어렵더라고요. 특히 동영상에서 알려줄 때 사용하는 소니 RX100 시리즈 카메라와 제가 사용하고 있는 루믹스가 달라서 처음부터 버벅였어요.

 

소니 RX100시리즈는 가운데에 나사홈이 있어서 동영상에서 설명하는 것처럼 첫번째 구멍에 딱 맞는데...루믹스는 위치가 달라서 그냥 미러리스 설치할 때 사용하는 두번째 구멍에 설치했어요. 여튼... 뭔가 처음인데 루믹스 카메라 대상으로 한 동영상 설명서가 없어서 처음에 세팅하는데 어려움을 조금 겪었습니다. 

 

‘지윤텍 크레인 M2’ 후기를 검색했을 때, 소니카메라와 연결한 후기는 많았지만 제가 사용하고 있는 루믹스 LX10 카메라와 관련된 후기는 없어서 조금 아쉬웠어요😭 그래도 끝가지 고민하다가 큰 돈 주고 구입했는데.. 사용한 적 한번도 없는게 신기하네요😅 

 

지윤텍 크레인 M2가 짐벌 중에서는 가볍고 작은 크기에 속하지만, 제가 실제로 조립해보고 카메라까지 세팅해 본 소감으로는 ‘과연 이 짐벌+카메라 를 들고 여행을 갈 수는 있는걸까...?’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제가 짐벌을 구매한 이유는 손떨림 보정이 1도 되지 않는 루믹스 LX10 으로 여행 동영상을 만들어 보고 싶어서 구입한건데... 작정하고 동영상만 찍기 위해 가는 여행이라면 이정도 크기+무게 라면 괜찮겠지만... 여행이 우선이고 동영상을 찍는 건 부수적인 거라면... 결코 가벼운 무게는 아닌 것 같아요.

 

짐벌 1도 사용해보지 않은 사람이 이 정도의 돈을 투자해서 무턱대고 구매하기에는 후회가 많이 남는 제품이 아닌가 싶습니다.(바로 저에요......🙋🏻‍♀️😂) 그래도 이왕 샀으니 언젠가는 쓰겠지만... 사실 카메라와 연결 시도도 해보지 않았어요. 2월달에 개봉하고 카메라 세팅 한 번 해보고 지금 이 순간까지 보관함에 잠들어 있는 ‘크레인 M2’...

 

원래 3월 16일에 출발할 예정이었던 여행지에서 주구장창 사용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계획을 모두 취소하고 지금까지 여행의 여... 자도 꺼내지 못하며 생활하고 있는 지금.

그나마 다행인 것은 벚꽃이 만개한 동네에 살고 있어서 집 앞 슈퍼만 가도 만개한 벚꽃을 볼 수 있다는 점인데요. 벚꽃이 지기 전에 크레인 M2를 이용해서 동네 벚꽃길을 촬영해 보고 싶네요.

 

지금까지 ‘이 돈이면 조금만 더 보태서 그냥 고프로 살 껄...’ 이라는 생각을 들게 하는 제품이지만, 어차피 산 제품이기 때문에 잘 사용해 보도록 할게요. 다음 포스팅에서는 크레인 M2와 루믹스 LX10 블루투스 연결하는 방법, 그리고 실제 사용기를 다뤄보겠습니다. (제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