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이야기/티스토리 & 유튜브

[티스토리] 초보 블로거의 3월 애드센스 수익과 4월달 목표

by 뮹e 2020. 4. 4.
반응형

Hola~todos~ 안녕하세요 바비타입니다. 벌써 오늘이 4월 4일이네요. 어느새 시간이 이렇게 흘렀는지...😂 여러분의 블로그 생활은 안녕하신가요? 저는 한동안 티스토리에 흥미를 느끼고 열심히 티스토리를 운영하고 있었는데요, 애드센스 관련하여 자꾸 하루의 수익이 줄어드는 걸 목격하고서는 약간 흥미를 잃어가는 중이에요😭 그래도 100달러 채울때까지는 열심히 해보려고 이렇게 3월 애드센스 수익과 4월달 목표에 대한 포스팅을 작성하고 있습니다.

 

확인했을 때와 다르게 자꾸 줄어드는 애드센스 수익... 왜일까?

 

저는 아직 초보 블로거라 방문자수를 확인하기 위해 티스토리 어플을 자주 실행하는 편입니다. 하루하루 늘어나는 방문자수를 보기만 하는 것도 블로그 운영의 소소한 재미니까요😊 저는 티스토리 어플을 실행해서 방문자수와 유입로그를 확인한 다음 꼭 애드센스 수익도 같이 확인하는 편이에요. 확인했을 때 애드센스 수익이 0.01 달러라도 들어와 있으면, 더 열심히 블로그를 운영해야 겠다는 생각이 들거든요. 정말 기록하는 일이 좋아 취미로 시작한 네이버 블로그와는 다르게, 이 티스토리 블로그는 오직 ‘애드센스’를 운영하기 위해 만든 블로그였으니까요.

 

그런데 3월 중순부터 자꾸 이상한 일이 발생하기 시작했어요. 저는 애드센스 수익이 나는 게 신기한 초보 블로거라서 적어도 아침, 점심, 저녁, 그리고 잠들기 전 4번 정도는 애드센스 수익을 확인하는 편인데요. 어느순간부터 아침에 확인했을 때 수익이 0.30 달러라고 한다면... 저녁 때 다시 확인 한 수익은 갑자기 0.01 달러가 되어 있는 경우가 몇 번 있었어요. 처음에는 너무나 당황스러웠는데 이런일이 자꾸 반복되다보니 점점 화가 나기 시작하더라고요🤬

 

4월달 돼서는 4월 1일 수익이 0.95 달러인 걸 보고 잠이 들었는데, 아침에 일어나서 다시 확인해보니 0.30 달러로 바뀌어 있더라고요. 심지어 3월달에 이런 일이 반복돼서 이제 수익은 오전 12시가 지나서 하루가 지난 다음에 확인하고 있었는데도요...! 처음부터 0.30 달러면 그냥 그런가보다 하겠는데 더 높은 수익이었다가 갑자기 떨어져 버리면 기분이 참 ... 😭

 

그래서 지금은 아예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접속하지 않고 있습니다. 제가 광고를 클릭하지도 않는데 왜 이런 수익의 변동이 계속 반복적으로 생기는지 궁금할 뿐입니다🤦🏻‍♀️

 

 

3월달의 목표 달성 상황은...?

 

3월달에 총 5개의 목표를 세웠었어요.

 

1. 애드센스 수입 20달러 채우기 ▶️ 3월달 수익은 13.87달러로 마무리

2. 블로그 포스팅 100개 채운 후,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 삽입하기 ▶️ 블로그 포스팅은 81개 완료 +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는 삽입 완료✌🏻

3. 워드프레스 블로그 시작하기 ▶️ 티스토리 하나만 하기에도 벅찬 것 같아서 아직 시도는 안하는 중...

4. 유튜브 구독자 20명 만들기 (200명 아니고 20명....😂) ▶️ 유튜브 구독자 18명

5. 네이버 블로그 살리기 (남은 여행기 올리고 하루 방문자 수 300명대 유지하기) ▶️ 생각도 못했지만 4월달에는 반드시 도전!!!

 

이 중에서 달성한 목표는 2번의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 삽입하기 딱 한가지 밖에 없네요😭 심지어 5번 네이버 블로그 살리기는 오늘에서야 제가 저 목표를 적었는지 알게 되었어요... 네이버 블로그의 마지막 포스팅 날짜는 아직도 1월에 머물러 있답니다😭 추억의 블로그가 되려고 하나봐요 .... 👋🏻

 

 

4월달 한 달 동안의 계획은?

 

1. 애드센스 수익 20달러 채우기 (20달러 채우기가 은근히 어렵네요. 정말 공부해가면서 애드센스를 운영해야 하나봐요.)

2. 블로그 포스팅 100개 채우기(적어도 일주일에 포스팅 4개 유지하지)

3. 유튜브 구독자 25명 만들기 

4. 네이버 블로그 살리기 (네이버 블로그 방문자 수 500명 만들고 티스토리와 수익 비교하기)

5. 티스토리 방문자 수 600명대로 올리기

 

너무 욕심내서 블로그 목표를 잡으면 또 블로그에 흥미를 잃을 수도 있으니 5개의 목표만 잡고 열심히 블로그를 운영해보려고 합니다. 열심히 하다보면 언젠가 수익이 20달러가 넘는 날이 오겠죠 .....? 🙏🏻 가장 이루고 싶은 목표는 역시나 애드센스 수익 20달러 채우기 입니다. 얼른 100달러를 채워 외화통장 하나 만들고 싶네요...😊

 

4월달에도 모두 열심히 블로그 운영 하시고 모두 코로나 바이러스 조심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