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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이야기/티스토리 & 유튜브

[애드센스] 구글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 활성화 조건 및 적용 방법

by 뮹e 2020. 3.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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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la todos~ 안녕하세요. 바비타입니다. 제가 얼마전에 3월달 목표에 대한 포스팅을 작성했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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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3/01 - [[티스토리]] - [티스토리] 초보 블로거의 2월 애드센스 수익과 3월달 목표 그리고 앞으로의 계획

 

[티스토리] 초보 블로거의 2월 애드센스 수익과 3월달 목표 그리고 앞으로의 계획

Hola todos~ 안녕하세요. 바비타입니다. 저에게 2020년의 키워드는 ‘도전’ 이었습니다. 여러분은 2020년을 어떻게 보낼 계획이셨나요? 저는 ‘도전’ 하기 위해 계획을 여러 가지 세워놨는..

babita.tistory.com

 

몇 가지의 목표 중에 하나가 바로 포스팅 수 100개를 채운 후,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 삽입하기 였습니다. 왜 포스팅 수를 100개로 지정해 놨냐면, 어떤 블로그에서 포스팅 수가 100개 정도는 있어야 구글 애드센스에서 일치하는 콘텐츠가 활성화 된다는 정보를 얻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그건 잘못된 정보였어요. 왜냐하면 제 블로그의 포스팅 수가 66개인데 일치하는 콘텐츠가 활성화되었거든요😊

 

그러고 나서 구글 애드센스의 ‘일치하는 콘텐츠’의 활성화 방법에 대해 알아보니, 저보다 포스팅 수가 적은 분들의 후기도 있더라구요. 일치하는 콘텐츠 활성화 조건에 포스팅의 수는 그렇게 중요한 것 같지 않습니다.(어느정도는 있어야 겠지만요.)

 

제가 구글 애드센스의 ‘일치하는 콘텐츠’ 를 알게 된 건 애드센스를 시작할 때였어요. 너무나 힘들게 애드고시에 합격한 후, 애드센스 광고를 블로그에 삽입하기 위해 여러 정보를 얻는 와중에 ‘일치하는 콘텐츠’ 라는 광고 단위를 알게 되었죠. 모두 ‘일치하는 콘텐츠’의 수익이 가장 좋다고 말하고 있는데, 제 애드센스 사이트에는 디스플레이 광고 / 인피드 광고 / 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 만 있을 뿐, ‘일치하는 콘텐츠’의 광고 단위는 존재하지 않았어요.

 

애드센스를 처음 시작할 때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 단위가 없는 건 모두 마찬가지입니다. 왜냐하면 이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 단위는 애드센스 광고를 삽입하고 나서도 일정 조건을 충족해야 광고를 삽입할 수 있는 아주 까다로운 광고 단위거든요😅 우선 구글 애드센스에서 설명하고 있는 ‘일치하는 콘텐츠’에 대해 알아볼게요.

 

 

구글 애드센스에서 설명하는 일치하는 콘텐츠란,

 

일치하는 콘텐츠는 사이트 방문자에게 간단하게 콘텐츠를 홍보할 수 있는 무료 추천 서비스입니다. 이 도구를 이용하면 독자에게 관련성 높은 콘텐츠를 더 많이 제공하여 사이트의 페이지 조회수, 광고 노출수, 사이트 이용 시간을 늘리고 독자의 충성도를 높일 수 있으며, 궁극적으로는 더 많은 광고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일치하는 콘텐츠의 추천은 주제 유사성에 따라 이루어지며 독자별로 맞춤 정보가 제공됩니다. 구글의 실험 결과, 일치하는 콘텐츠 추천을 이용할 경우 페이지 조회수가 9%, 사이트 이용 시간이 10%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일치하는 콘텐츠 단위에 관한 주요 정보는,

 

- 사용자의 관심을 끄는 관련성 높은 콘텐츠를 게시하여 페이지 조회수와 사이트 이용 시간을 늘릴 수 있습니다.

- 사용 가능한 사이트의 모든 페이지에 일치하는 콘텐츠 단위를 삽입할 수 있습니다.

- 추천은 사이트 내에서만 이루어집니다.

- 일치하는 콘텐츠 단위는 모바일, 태블릿, 데스크톱에서 작동합니다.

- 대부분의 게시물에 이미지가 없는 사이트에서는 일치하는 콘텐츠 단위가 텍스트 전용 형식으로 표시됩니다.

- 일치하는 콘텐츠 단위가 포함된 페이지에도 애드센스 프로그램 정책이 적용됩니다.

- 일치하는 콘텐츠 단위는 실험에 사용할 수 없습다.

 

 

일치하는 콘텐츠 사용 자격 요건은,

 

일치하는 콘텐츠 기능은 일부 게시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치하는 콘텐츠를 사용하려면 트래픽 규모와 고유한 페이지 수에 대한 최소 요건을 충족하는 사이트가 있어야 합니다. 이러한 요건을 정한 이유는일치하는 콘텐츠를 통해 방문자에게 높은 만족도를 제공하기 위해서입니다.

 

구글 애드센스에서는 ‘일치하는 콘텐츠’에 대해 이렇게 설명하고 있습니다. 참고용으로 제 블로그에서 일치하는 콘텐츠가 활성화된 조건은 최근 방문자수 300~400대 / 포스팅 수 66개 였습니다.

 

 

그런데 저는 바보 같이 포스팅 수가 100개가 되야 활성화 되는 줄 알고 열심히 포스팅을 하고 있었죠. 그런데 모바일 티스토리 어플로 들어가 포스팅한 글을 보고 있는데, 맨 밑에 처음 보는 광고 형태가 나타나는 거에요.

 

 

이런 형태로 티스토리 어플에서 보여지더라구요. 그래서 바로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들어가 봤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들어가, 광고 메뉴에서 개요를 클릭해주세요. 그런 다음 광고 단위 기준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광고 단위를 볼 수 있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맨 끝에 ‘일치하는 콘텐츠’의 광고 단위가 활성화 되었어요.

 

얼마전 까지만 해도 없었는데 갑자기 활성화되었습니다. 그런데 어떤 알림도 뜨지 않았어요, 저는 광고를 ‘자동광고’ 로 설정해놔서 모바일 어플에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가 포스팅에 삽입되있는 걸 발견해서 알게 되었어요.

 

그래서 아이패드에서 사파리로 티스토리를 들어가니, 이 경우에는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가 나타나지 않았어요. 그래서 직접 블로그에 삽입해 줘야 했습니다. 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우선, 일치하는 콘텐츠를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광고 단위를 설정하고 광고 코드를 생성하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광고 단위 이름 / 광고 옵션 / 스타일을 설정해주세요. 광고 단위 이름은 본인이 알아볼 수 있게 아무거나 적어도 되고, 광고 옵션은 당연히 수익창출로😊 그리고 스타일은 이것 저것 눌러본 후에 본인의 취향에 맞는 걸로 선택해주세요. 제목이나 배경의 색상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완료가 되었다면 파란색 박스에 있는 저장 및 코드 생성 버튼을 눌러주세요.

 

 

태그를 찾아 그 밑에 붙여넣기 해줄거에요.

 

티스토리에 들어가, 설정에서 꾸미기 카테고리에 있는 스킨편집 메뉴를 클릭해주세요. HTML 편집 버튼을 눌러주세요.

 

 를 찾았다면, 엔터 버튼을 한 번 누른 후, 그 밑에 복사했던 광고 코드를 붙여넣기 해주세요. 그런 다음 적용 버튼을 눌러주세요.

 

적용 버튼을 누른 후, 광고가 삽입되기까지 시간이 조금 걸리는 편이에요. (5분 이내로?) 시간이 조금 지난 후에 들어가보면 위에 사진처럼 하단에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가 삽입되어 있습니다. 형광 분홍색으로 박스친 부분은 ‘광고’ 부분이고, 다른 부분은 제 포스팅 글입니다.  

 

애드센스 처음 시작할 때 부터 하고 싶었던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 단위를 드디어 삽입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아요!! 수익이 조금이라도 오르길 기대하면서~ 3월 한 달 포스팅 100개 채우기와 애드센스 수익 20달러 채우기 목표를 위해 열심히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여러분들도, 애드고시에 합격하셔서 광고를 삽입하셨다면, 이번에는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 단위를 목표로 열심히 티스토리를 운영해보세요! 하나씩 이뤄나가는 재미가 있네요😊

 

지금까지 구글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 단위 활성화 및 적용 방법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제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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