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이야기/티스토리 & 유튜브

드디어 유튜브 구독자 500명 달성하다!! (초보 유튜버의 성장일기)

by 뮹e 2024. 1. 20.
반응형

안녕하세요. 뮹이입니다. 유튜브 카테고리에 오랜만에 글을 올리게 된 이유는 바로 뮹이 채널의 구독자 500명이 넘었기 때문입니다. (축하축하>.<) 누군가에게는 정말 소소한 숫자이지만 .. 저에게는 아주 소중한 숫자랍니다. 뮹이 채널을 처음 시작한 날짜는 22년 12월이고 채널을 운영한지 1년 만에 500명이라는 구독자 수를 채울 수 있었습니다. 정말 평범 중의 평범한 사람이 구독자 500명 채우기 정말 힘든거 아시죠...? (저 처럼 펴펴펴펴평범하지만 유튜브를 운영하시는 분들은 아실거라 생각합니다.) 500명이 채워졌으니 그 다음 1,000명을 향해 더 열심히 노력해야겠다는 의지가 활활 타올랐답니다. 

 

 

 

구독자 500명이 넘고 가장 먼저 한 일은 유튜브 스튜디오에 들어가 수익 창출 탭을 클릭하고 수익을 신청하는 일이었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수익이란 우리가 흔히 알고있는 애드센스 광고 수익이 아니라 멤버십이나 Super 라는 후원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된 거랍니다. 애드센스 광고 수익은 구독자 1,000명에 시청시간 4,000시간을 채워야지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

 

 

 

구독자 500명(동영상 업로드 3개)
시청시간 3,000시간 또는 쇼츠 조회수 300만회

 

 

유튜브에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관문이 두 개가 있는데 그 첫 번째가 바로 구독자 500명에 시청시간 3,000시간 (쇼츠는 300만 조회수) 를 달성하는 것입니다. 구독자 500명이 넘으면 첫 번째 관문을 통과했다고 할 수 있겠죠? 자격 요건이 충족되면 바로 신청을 하면 되는데, 저는 이미 티스토리로 애드센스 계정이 있어서 어렵지 않게 등록할 수 있었어요. 이 조건으로 애드센스 광고 수익은 얻을 수 있지만 애드센스를 미리(?) 준비할 수 있게 해준다고 하네요. 애드센스 계정이 없다면 이때 미리 준비할 수 있답니다. 구독자 1,000명이 될 때까지 천천히 기다리면서!

 

저는 애드센스 계정이 있어서 유튜브에서 설정하라는 세금 정보를 추가해주었습니다. 어려울 줄 알았는데 블로그에 잘 설명되어 있어서 천천히 보고 따라했습니다. 세금 정보까지 다 설정을 하니 두근두근하게 유튜브용 애드센스 탭이 따로 생성되었습니다.

 

 

 

그래도 구독자 500명일 때 이런거라도 맛보게(?) 해줘서 다행이네요. 아니었으면 또 1년 뒤에나 구경할 뻔 했어요..(1년 넘어서도 구경 못할지도..몰라 ..흑)

 

 

 

언젠가 저기에도 0이 아닌 다른 숫자가 찍힐 날이 오겠죠..? 정말 2024년 상반기 안에는 성공할 수 있기를!! 

구독자 500명일 때 신청하기를 눌러서 심사를 기다렸는데 (안내문구에는 1개월까지도 걸릴 수 있다고 적혀있더라고요.) 근데 신청하자마자 구독자 1명이 빠져서 499명이 되었어요. 나는 신청을 해버렸는데 .. 취소된건가? 싶더라고요. 그런데 다행히도 신청할 당시가 500명이면 그 뒤에 구독자가 빠져도 취소는 안되더라고요. 정말 다행이었습니다. 저는 채널 심사까지 1개월이 넘게 걸릴 줄 알았는데 다행히도 이틀인가 삼일 지나서 멤버십이나 Super 를 신청하는 버튼이 나타나더라고요. 그 때도 자꾸 구독자 1~2명으로 500 넘었다가 499명 됐다가를 반복해서 심사가 안될까봐 굉장히 불안했어요.

 

멤버십 : 매월 이용료를 지불하고 회원 전용 혜택을 이용할 수 있는 회원 팬클럽을 만드세요.
Super : 일회성의 대화형 제품을 구매해 응원의 마음을 표현하는 팬들과 소통하세요.
쇼핑 : 채널에서 자체 스토어의 제품을 공유하세요.

 

500의 구독자가 넘으면 위에 3가지를 이용해 수익을 창출 할 수 있는데 제가 그나마 이용가능한 건 Super  더라고요. 그래서 멤버십은 패스하고 Super만 신청했습니다. 저는 애드센스에서 세금 정보 입력할 때 사업자가 없다고 입력해서 그런지 쇼핑 채널의 탭은 아예 생기지도 않더라고요. 

 

 

위의 기능들로 인해 수익이 생길 것 같지는 않지만 그래도 목표한 바의 반이나 왔다는 생각에 기분이 무척 좋았습니다. 그런데 며칠 동안 구독자 수가 올라가기는 커녕 떨어져서 기분이 이상했던 .. 구독자 수 하나에 일희일비 하는게 굉장히 마음에 안좋아서 1,000명이 될 때까지는 굉장히 오래 걸릴 수도 있으니 그냥 구독자 수를 안보기로 했답니다ㅎㅎ. 과감하게 핸드폰에 있는 유튜브 어플은 삭제까지 했다는! 유튜브 영상을 올릴 때는 아이패드를 이용하려고 합니다. 핸드폰에 유튜브 어플과 유튜브 스튜디오 어플을 설치해 놓으니 하루에 100번 넘게 구독자 수를 확인하는 것 같아서 .. 그런데 구독자 수가 한 명이라도 오르면 기분 좋은데 한 명이 떨어져서 앞자리가 다시 4로 바뀌면 . .기분이 다운다운 ...

 

 

 

구독자 한 명 한 명에 일희일비 하지 않고 꾸준하게 끈기를 갖고ㅎㅎ 영상을 올려서 2024년 에는 목표했던 구독자 1,000명을 달성해서 유튜브에도 애드센스 광고를 달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해보겠습니다.

구독자 1,000명을 달성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는 초보 유튜버 도전자 분들 모두 화이팅입니다!!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ㄱ..ㄱ..ㅜ..독 부탁드립니다.ㅎ..ㅎ..

 

http://www.youtube.com/@myung_e

 

뮹이

여러가지에 대한 나의 기록✍🏻

www.youtube.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