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강원도 맛따라

[강원도/강릉] 카페 툇마루 _ 드디어 먹어본 툇마루커피

by 뮹e 2022. 12. 20.
반응형

강원도로 이사오면서 KTX를 타기 위해 강릉에 자주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강릉을 방문하는 김에 맛집이라고 하는 곳들을 방문하곤 했었는데 무려 1년 동안!! 긴 줄때문에 포기한 곳이 있었습니다. 바로 카페 툇마루. 강릉여행을 계획중이거나 커피에 관심있는 사람들은 한번쯤 들어본 이름일텐데요, 바로 강릉에서 흑임자라떼로 유명한 카페입니다.

 

 

주소 : 강원 강릉시 난설헌로 232 카페 툇마루
영업시간 : 11:00~19:00 (매주 화요일 정기휴무/18:00 라스트오더) 
*조기마감 될 수 있음(인스타 또는 전화 확인)
전화번호 : 0507-1349-7175
인스타그램 : http://www.instagram.com/cafe_toenmaru

 

사실 맛집투어는 꽤 좋아하는 편이어서 유명맛집에 줄서서 먹는 건 좋아하는 편입니다. 하지만 카페를 줄서서 들어가기에는 커피 맛을 잘 모르는 사람이라 좋아하진 않았습니다. 그래서 흑임자라떼로 유명한 툇마루에 찾아갔을 때 기겁할정도로 많은 사람들에 놀라 멀리서만 보고 차를 돌린적이 3~4번 정도 있었습니다. 여름 휴가철이 지나고 11월 중순에 다시 방문했을 때 의외로 줄이 기다릴만한 정도여서 도전해보기로 했습니다.

 

 

드디어 방문한 카페 툇마루

 

카페 내부에도 사람이 많고 기다리는 사람도 있다보니 카페 툇마루의 주차장과 근처 갓길은 모두 만차였습니다. 그래서 저희는 조금 거리가 있는 곳에 주차를 하고 걸어서 방문했습니다. 차로 1~2분 거리에 주차 가능한 갓길이 있으니 주차장이 만차일경우 이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카페 툇마루의 웨이팅 방법은 오로지 줄서기!!! 포장 줄과 매장 줄이 따로 있진 않고 모두모두 같이 줄서야 하는 시스템입니다. 카페 툇마루에 테이블링 원격줄서기가 도입된다면 정말 좋을 것 같습니다^^ 그래도 운이 좋게 20분 정도 기다린 후 입장할 수 있었습니다. 테이크아웃으로 커피만 가져가기에는 너무 아쉬울 것 같아서 매장이용을 하기로 했습니다. 

 

 

카페 툇마루, 툇마루커피

 

카페 툇마루의 시그니처 메뉴는 툇마루커피입니다. 흑임자라떼로 유명한 커피죠. 양이 적기 때문에 커피 좋아하시는 분들인 1인당 2~3잔씩 주문한다고 하네요. 저는 달달한 커피는 많이 못먹어서 아쉽지만 하나씩 주문했습니다. 툇마루커피의 가격은 5,500원. 웨이팅해서 들어가도 커피가 나오는데까지 15~20분정도 대기시간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이미 들어왔기때문에 시간만 여유롭다면 카페 구경도 하면서 사진찍으면서 있으니 시간이 빨리 가더라고요^^

 

 

 

 

11월 중순이었는데도 날이 얼마나 따뜻한지 실내보다 야외에 자리를 잡고 앉았습니다. 바로 야외로 나가버려서 실내 인테리어를 구경못해서 아쉽네요. 저녁쯤에 방문해서 조명이 켜져서 그런지 더 분위기가 좋았습니다.

 

 

 

 

기다리며 이런저런 얘기를 하다보니 어느덧 커피가 나왔습니다. 비쥬어이 좋은 툇마루커피. 예쁘게 사진으로 남겨봅니다.

 

 

 

 

얼른 한 입 먹고싶은 비쥬얼이었습니다. 기대감을 안고 한입 먹었는데, 먹자마자 맛있다는 말이 절로 나왔습니다. 사실 카페 툇마루의 흑임자라떼와 맛이 비슷하다는, 어떤 사람들은 더 낫다는 카페에서 흑임자라떼를 먹어봤는데 '맛있다고 한 곳은 정말 다르구나...' 라는 생각이 저절로 들었습니다. 그곳에서 먹었을 때는 '그냥 일반 크림 라떼네?, 흑임자 맛이 별로 안느껴져...'라고 생각하고 특별한 맛을 찾지 못했었는데 카페 툇마루의 흑임자라떼는 먹자마자 '와....다르다' 하는 생각과 이곳만의 특별한 맛을 맛볼수있었습니다. 지금까지 먹어본 흑임자라떼 중에 가장 맛있었습니다. 이제 다른곳의 흑임자라떼는 못먹을 것 같다는 생각뿐... 왜 사람들이 두잔씩 주문하는지 알 것 같았습니다.

 

 

 

툇마루

 

 

맛있어서 감탄하며 찍은 사진. 안마셔봤으면 어쩔뻔했어!!!! 얼마나 맛있으면 그 오랜 기다림을 찾고 몇 번이나 찾을까 싶었는데, 한 번 맛보면 몇번이고 찾을 것 같은 맛! 하지만 개인적으로 오랜 기다림은 싫어서 강릉올때마다 한번 쓱- 둘러보았을 때 기다릴 정도다! 싶으면 또 줄 서는 걸로^^

 

 

 

 

 

맛있게 먹고 나오니 입구에 주문이 마감되었다는 안내문에 붙어져 있었습니다. 늦은 시간에 방문하실 분들은 헛걸음을 방지하기 위해 전화필수! 다음 강릉방문때 다시 방문할 의사 100%!!!(줄만 길지 않다면^^) 아직 툇마루커피를 드셔보지 안았다면 한번쯤은 방문하기 좋은 카페입니다^^ 추천드려요^^

반응형

댓글